UPDATED. 2024-04-25 15:39 (목)
'생활의 달인' 대창덮밥·부안 순대·인천 인절미 달인 맛집 소개, 가격·위치는?
상태바
'생활의 달인' 대창덮밥·부안 순대·인천 인절미 달인 맛집 소개, 가격·위치는?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4.0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대창 덮밥을, 부안 순대, 인천 인절미 달인의 맛집을 소개한다.

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창덮밥의 달인이 소개된다. 해당 덮밥집은 강남구의 골목에 위치해있다. 부드러운 달걀 노른자와 대창, 청양고추를 올린 대창 덮밥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메뉴다.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제공]

 

양념의 비법은 호박과 함께 쪄낸 비법. 대창은 보리, 다시마, 사탕수수를 이용해 잡내를 잡아 부드러운 맛을 더한다. 해당 맛집의 대창덮밥은 9000원의 가격으로 대표 메뉴로 손꼽힌다.

'생활의 달인'의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부안에 위치한 순대 달인이 소개된다. 전라도식 순대를 파는 부안 순대집은 들깨가루를 섞은 초장에 순대를 찍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막창 속에 각종 채소와 견과류, 물렁뼈를 넣어 가마솥에 삶아내는 방식으로 독특한 맛을 자랑한다. 사골육수로 쪄낸 콩을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또한 오디소금으로 막창을 손질해 잡내를 잡은 것이 비법. 

인천에 위치한 인절미 맛집 역시 '생활의 달인'을 통해 소개된다. 시장 골목에 위치한 인천 인절미 맛집은 경력 10년의 달인이 운영하고 있다. 이른바 '맛절미'로 불리는 인절미는 흰 팥소를 이용한 인절미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앙금의 식감을 위해 무화과로 묵을 만들어 앙금에 넣었다는 달인의 남다른 비법은 '생활의 달인'을 통해 소개된다. 해당 맛집은 인천 부평 시장에 위치한 떡집으로 '맛절미'가 1상자에 1만 8000원의 가격이다. 콩인절미의 경우 1말에 7만원의 가격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