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4 20:06 (금)
'복면가왕' 이라이자는 김세정! 실력파 아이돌은 따로 있다?
상태바
'복면가왕' 이라이자는 김세정! 실력파 아이돌은 따로 있다?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4.0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김세정이 이렇게 노래를 잘했어? 

'복면가왕'에서 이라이자가 가면을 벗었을 때 한 시청자가 실시간 댓글 창에 남긴 감탄의 한 마디다. 아이오아이, 구구단에서 활동하며 '팔방미인' 매력으로 사랑받았던 김세정이지만 그의 숨겨진 가창력이 이정도일 줄은 몰랐다는 놀라움의 표현이다.  

김세정의 '복면가왕' 활약이 화제다. 가왕전까지 진출하며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으로 추정되는 걸리버와 '맞장 승부'를 벌였다. 김윤아의 대표곡 '스물다섯, 스물 하나'를 애절한 감성으로 소화해 낸 실력자가 1996년생, 올해 나이 24세인 김세정일 거라고는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다.

 

[사진 = 구구단 SNS 제공]

 

사실 아이돌 가수들의 가창력은 과소평가 되곤 한다. 각 그룹에 메인 보컬 파트를 맡은 숨은 실력자들이 있지만, 댄스 위주의 아이돌 무대에서 팬이 아닌 대중들에게 가창력을 뽐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기에 '복면가왕'은 아이돌 팬덤에게도 특별하다. 팬들만 알고 있었던 아이돌의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무대기 때문이다.

김세정만이 '복면가왕'에서 숨겨진 가창력을 뽐낸 것만은 아니다.

워너원 김재환도 '복면가왕'에서 실력을 뽐낸 아이돌 가수다.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남다른 가창력으로 주목받으며 워너원으로 데뷔한 김재환은 '복면가왕'에서 근위병으로 출연해 당시 장기집권을 이어가고 있던 동방불패(송승연)와 가왕전을 펼쳤다. 아쉽게 김재환은 가왕 자리에 오르지 못하며 가면을 벗어야 했지만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워너원 김재환 [사진 = MBC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처]

 

같은 그룹의 보컬리스트, 워너원의 하성운도 ‘복면가왕’에 레서팬더로 출연해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예다. 하성운은 3라운드 대결에서 가왕 자리에 오르는 밥로스(한동근)와 격돌해 아쉽게 패배했지만 뛰어난 감성을 뽐냈다. 특히 2라운드의 ‘멀어지다’ 무대는 하성운의 미성을 들을 수 있는 멋진 무대로 손꼽힌다.

아이돌 가수로 복면가왕 자리에 오른 아이돌도 있다. 바로 EXID 솔지다.

솔지는 '복면가왕' 파일럿 편성 당시 초대 가왕 자리에 올랐던 실력자다. EXID 데뷔 이전부터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했던 솔지는 이미 가요 팬들 사이에서는 알려진 실력자였다.

 

EXID 솔지 [사진 = MBC '복면가왕' 방송화면 캡처]

 

솔지는 이후 동막골소녀로 '복면가왕'에 재출연해 5연승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갑상선 항진증 투병으로 2년 동안 공백기를 가졌던 솔지의 컴백이 '복면가왕'이라는 점은 특별했다. 솔지는 더 발전한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으며 성공적인 방송 복귀를 알렸다.

'복면가왕'은 얼굴을 가리고 가창력만으로 승부를 펼치는 음악 경연 프로그램이다. 그런 만큼 평소 과소평가 됐던 아이돌 가수, 알려지지 않았던 가수들이 깜짝 놀랄 무대를 펼치기도 한다. 남다른 입담과 센스로 '갓세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김세정의 숨겨진 노래 실력이 주목받으면서 '복면가왕'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던 아이돌 가수들의 활약이 다시 조명 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