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24 (화)
손흥민 일본반응과 류현진 현지반응 그리고 가생이닷컴
상태바
손흥민 일본반응과 류현진 현지반응 그리고 가생이닷컴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4.10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가생이닷컴, 손흥민 골에 실검까지!'

손흥민이 골을 작렬했다. 벌써 18호 골이다. 이 골로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같은 리그 소속 맨시티를 꺾었다. 손흥민 골에 현지 반응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고 가생이닷컴까지 덩달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스포츠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가생이닷컴은 해외 누리꾼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다. 전문 번역 사이트로는 개소문닷컴이 처음 생겨났고, 해당 사이트가 점차 인기를 얻고 성장하게 되자 가생이닷컴은 그 후에 생겨났다.

 

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손흥민 사진이 장식했다. [사진=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홈패이지 캡처]

 

번역 게시판은 스포츠, 방송연예, 정치경제, 사회문화, 유저번역 게시판이 있으며 나중에 게임/IT와 밀리터리 게시판이 추가되었다. 특히 스포츠의 경우 손흥민 일본 반응과 류현진 현지 반응 등 해외 팬들의 다채로운 의견을 엿볼 수 있어 종종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다.

10일 오전 현재 가생이닷컴에는 손흥민 결승골에 대한 일본반응이 최상단에 걸려 시선을 끌고 있다. "손흥민 뉴스타디움에서 강하구나", "왼발로도 강렬한 슛을 때릴 수 있는 게 대단해", "장난 아니네. 아시아인이 아냐" 등  칭찬이 주를 이룬다.

손흥민 일본반응에는 긍정적인 것만 있는 것은 아니다. 가령 "완전 오프(사이드) 위치였었는데 한국의 심판매수인가?"라는 딴죽을 거는 의견도 눈에 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지난 3일 개막전에 이어 2연승을 거뒀던 류현진 현지 반응도 볼 수 있다. "지금 우리의 에이스는 류다", "저 친구는 제대로 연봉을 받고 싶어하는 거야", 등의 반응이 시선을 끈다. "오늘 게임 후 한국 바비큐 즐길 자격이 있다", "저 덩치 큰 한국인 녀석을 사랑해"와 같은 한국 관련 호의적인 반응도 보인다.

범가너에게 투런포를 허용한 이후에는 "진짜 아슬아슬했다", "류는 우리 에이스야. 그래도 내 맘 바뀌지 않아" 등의 엇갈린 반응도 살펴볼 수 있다.

스포츠가 있어 즐거운 세상, 해외 팬들의 반응을 실시간을 접할 수 있는 가생이닷컴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