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9 19:35 (월)
[리버풀-포르투 라인업] 페페+카시야스, 역전 이끌 '관록'의 카드?
상태바
[리버풀-포르투 라인업] 페페+카시야스, 역전 이끌 '관록'의 카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4.18 0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리버풀 vs FC포르투. 리버풀 포르투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챔스,UCL) 8강 2차전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리버풀에서 피르미누 대신 오리기가 최전방에 서는 점이 흥미롭다. 4강에서 바르셀로나를 만날 팀은 누가 될까.

리버풀 포르투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챔스) 8강 2차전(스포티비 플러스·나우2, 네이버스포츠 생중계)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포르투갈 포르투 에스타디우 두 드라가오에서 킥오프된다.

리버풀 포르투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원정팀은 변함없이 4-3-3 전형이다. 마네-오리기-살라 스리톱을 밀너, 파비뉴, 바이날둠이 지원한다. 포백은 왼쪽부터 로버트슨, 반 다이크, 마팁, 알렉산더-아놀트가 구성하고 골문은 알리송이 지킨다.

 

▲ 리버풀에서는 피르미누 대신 오리기가 선발 출전하는 점이 눈에 띈다. [사진=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홈페이지 캡처]

 

리버풀 포르투는 1차전에선 리버풀이 케이타, 피르미누의 연속골로 2-0 승리를 챙겼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 원졍경기에서도 리버풀은 포르투를 상대로 5-0 완승을 거뒀던 경험이 있어 자신감으로 충만하다.

21세기 들어 리버풀 포르투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총 7번 만났고, 리버풀이 4승 3무를 거뒀다. 리버풀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이유다.

단 포르투도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AS로마를 제압한 이후 치른 8경기에서 리버풀 포르투 1차전을 제외하면 6승 1무로 무패를 달리고 있다. 안방에서 3연승 중인 데다 중원의 핵 엑토르 에레라, 레알 마드리드 출신 센터백 페페가 경고 누적 징계를 마치고 복귀해 제대로 된 전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마레가는 챔피언스리그에서 8경기 6골 2도움로 득점 공동 3위에 올라있다. AS로마와 16강 2차전에서도 마레가는 1골 1도움을 올리며 3-1 역전승을 견인했다. 큰 체격을 활용해 공중볼 경합을 벌여 주위 동료들에게 기회를 만들어주며 필요할 때는 직접 해결한다. 2차전 제공권이 좋은 리버풀 수비수 버질 반 다이크와 맞대결에 이목이 집중된다.

리버풀 포르투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홈팀은 마레가를 꼭짓점으로 하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중원에 에레라, 수비진에 페페, 골문에는 카시야스까지 경험 많은 선수들이 역전 드라마를 쓸 준비를 마쳤다.

리버풀 포르투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포르투가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넣는다면 경기는 예상과 다른 양상으로 흘러갈 수도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