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3 02:36 (목)
강원도 동해 지진, 강릉 원주 춘천까지 화들짝, 피해는?
상태바
강원도 동해 지진, 강릉 원주 춘천까지 화들짝, 피해는?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4.1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강원 동해 해역에서 4.3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19일 오전 기상청은 “강원도 동해시 북동쪽 54㎞ 해역에서 규모 4.3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에 따르면 정확한 지진 발생 위치는 북위 37.88도, 동경 129.54도다. 진원의 깊이는 32㎞로 추정된다.

또한 우남철 기상청 분석관은 "해역이지만 규모가 4.3으로 큰 편이라 주변 지역 주민은 진동을 느꼈을 것"이라면서도 "피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역에 따라 진동을 느끼는 계기 진도의 경우 일부 강원도는 4, 일부 경북은 3, 일부 경기·충북은 2로 분석됐다. 진도 4는 실내에서 많은 사람이 느낄 정도로 잠에서 깨거나 그릇과 창문 등이 흔들림, 3은 정지하고 있는 차가 약간 흔들림, 2는 건물 위층에 있는 소수의 사람만 느끼는 수준이다.

특히 해당 지진은 경북에서도 감지돼 지역 주민들을 불안케 만들었다.

같은 날, 경북도소방본부는 “강원 동해 지진 발생 직후 지진 문의 전화가 7건이 접수됐다”면서 “지진 발생 후 흔들림을 느꼈다는 전화가 걸려왔다”고 전했다.

국내에서 규모 4.0 이상의 지진이 발생한 것은 올해 2월 10일 이후 두 달여 만이다.

강원 동해 지진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유명 검색 포털 사이트에는 지진과 강릉 지진, 동해 지진, 지진속보, 강원도 지진, 춘천 지진, 원주 지진, 서울 지진, 대전 지진, 지진관련주 등 지진 관련 검색어들이 최상단으로 떠오르면서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