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2TV 생생정보' 순천 30가지 한정식·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합천 쇠고기탕면·가지새우튀김·메기탕·메기전골 맛집 소개
상태바
'2TV 생생정보' 순천 30가지 한정식·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합천 쇠고기탕면·가지새우튀김·메기탕·메기전골 맛집 소개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4.2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2TV 생생정보’가 30가지 한정식, 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 쇠고기탕면, 가지새우튀김, 메기탕, 메기전골 맛집을 소개한다. 특히 ‘2TV 생생정보’에 등장한 30가지 한정식, 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 쇠고기탕면, 가지새우튀김, 메기탕, 메기전골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3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담백한 닭구이와 단백질이 풍부한 꼬막, 봄철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미나리의 이색적인 조합인 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 30가지 한정식 맛집을 찾는 제작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2TV 생생정보’ 순천 30가지 한정식 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2TV 생생정보’가 찾은 ‘ㅅ’ 30가지 한정식 음식점은 전라남도 순선시 서면 청소리에 위치한 닭꼬미 한정식 전문집이다. 해당 30가지 한정식 맛집에서는 군침을 자극하는 플레이팅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먹는 재미와 보는 즐거움을 모두 자랑하는 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를 7만원(2인)에 판매한다.

특히 전남 순천에 위치한 ‘ㅅ’ 30가지 한정식 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 맛집에서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닭구이와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있는 꼬막,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미나리 등 닭꼬미를 한 상에 즐길 수 있어 전국의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2TV 생생정보’의 순천 30가지 한정식 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 음식점은 다수의 방송을 통해 여러 차례 안방극장을 찾았던 닭꼬미 맛집으로 일부 시청자들에게 반가움을 안기기도 했다.

 

‘2TV 생생정보’ 순천 30가지 한정식 닭꼬미(닭구이+꼬막+미나리)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이어 ‘2TV 생생정보’는 경상남도 합천군 합천읍에 위치한 ‘ㅈ’ 중화요리 맛집을 찾았다. 유명 호텔에서 오랜 기간 동안 중국요리를 담당했던 요리사 출신과 깊은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ㅈ’ 음식점의 대표 메뉴는 쇠고기탕면과 가지새우튀김이다. 진한 쇠고기 육수와 쇠고기 고명, 신선한 야채가 가미된 쇠고기탕면은 9000원이다.

경상남도 합천의 ‘ㅈ’ 음식점은 쇠고기탕면, 가지새우튀김 외에도 전가복과 동파육, 팔보채, 깐풍새우, 라조육 등을 맛 볼 수 있는 다양한 세트 메뉴를 판매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2TV 생생정보’는 경상남도 합천군 합천읍 ‘ㅇ’ 메기 요리 맛집도 소개한다. 메기 요리는 칼슘과 철분은 물론,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이다. 특히 메기와 된장, 들깨가루와 배추, 우거지, 쑥갓, 미나리 등을 넣어 먹는 메기탕과 두툼하면서도 쫄깃한 메기살이 일품인 메기전골을 맛 본 손님들은 엄지를 치켜세우며 메기탕, 메기전골 맛집을 극찬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