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0 18:11 (월)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 곳 베스트5는 군포철쭉축제, 일산호수공원의 고양국제꽃박람회,고창청보리밭축제,합천황매산철쭉제 등
상태바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 곳 베스트5는 군포철쭉축제, 일산호수공원의 고양국제꽃박람회,고창청보리밭축제,합천황매산철쭉제 등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4.26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여행기자] 철쭉꽃, 나비, 보리밭 등 밝고 명랑하고 청정한 이미지를 가진 식물과 곤충이 축제 소재로 등장하며 야외나들이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 봄꽃축제 장소들을 알아본다.

#2019 군포 철쭉축제

지난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군포철쭉동산에서 전개되고 있다. 지하철 4호선 수리산역이 바로 옆에 있어서 접근하기 편리해 마실 나온 주민들을 비롯해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들이 대거 몰려들어 연일 북적인다.

 

 지금 만개 시기여서 가파른 산비탈과 숲속까지 철쭉꽃 물결이 대단하다. 

28일 오후 7시 30분에는 상설무대에서 군포프라임 오케스트라, 김현수 포르테 디 콰트로, 뮤지컬 배우 정재은 등의 콘서트가 진행된다.

# 합천 황매산철쭉제

경남 합천군 황매산군립공원에서는 오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제23회 황매산철쭉제가 열린다. 

덕만주차장과 모산재주차장은 주차비가 무료이며, 매표소를 통과한 차량에 대해서만 주차료가 부과된다. 

덕만주차장을 지나면 제2오토캠핑장, 은행나무주차장과 임시주차장이 차례로 나오고 더 올라가면 철쭉 군락지에 인접한 오토캠핑주차장이 나온다. 

25일 현재 철쭉꽃은 거의 피지 않았다. 철쭉 만개 시기는 5월 초순으로 예상된다. 이 행사는 경남 산청군과 합동으로 진행된다.

고창 학원농장.

#고창 청보리밭축제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은 보리나라 학원농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청보리밭을 대표하는 힐링명소다. 

지금 보리가 한창 푸르러서 입장료 없이 자유자재로 하루 24시간 어느때든 보리밭을 거닐며 사진 찍을 수 있다. 매점과 식당도 있다. 축제는 5월 12일까지이지만 그 후로도 누런 보리밭을 감상할 수 있다.

고창에서는 철쭉과 대숲 여행지인 고창읍성(모양성)과 동백꽃 군락지가 있는 선운산 선운사가 가볼만한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함평나비축제

전남 함평군엑스포공원, 생태습지,화양근린공원 등에서 열리고 있다. 나비곤충생태관,다육식물관,친환경농업관 등 다양한 전시관에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종료일인 5월 6일은 제47회 어버이날과 겹쳐서 어르신들을 위한 나르다예술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 등이 벌어진다.

 함평읍내에는 한우생고기 비빔밥,불고기백반,곰탕,냉면 등을 잘하는 맛집이 많다.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오는 26일부터 새달 1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호수공원에서 평화를 주제로 원예종 꽃식물 전시가 이뤄지고 화훼 비즈니스 상담도 이뤄진다. 

특히 수려한 한반도나 대한민국의 미래를 표현한 조형물 등이 방문객의 시선을 압도할 것으로 보인다. 손수 운전자는 자유로 킨텍스IC로 진입하면 무료 임시주차장으로 안내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