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25 (화)
[TV풍향계] '그것이 알고싶다' 故장자연 음성공개에 윤지오 증언 분석까지...시청률은?
상태바
[TV풍향계] '그것이 알고싶다' 故장자연 음성공개에 윤지오 증언 분석까지...시청률은?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4.28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가 고(故) 장자연 문건의 미스터리를 추척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장자연의 생전 음성 파일을 공개하고 윤지오 증언까지 분석한 이번 방송에 시청자들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28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 '그것이 알고 싶다'는 5.9%(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보다 0.3%P 하락한 수치다.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故 장자연 문건 미스터리 - 누가 그녀를 이용했나'란 주제로 지난 2009년 3월 7일, 신인 배우 장자연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던 사건을 재조명했다.

 

[사진 = SBS 시사교양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화면 캡처]

 

당시 소속사 매니저가 공개한 '장자연 문건'에는 술 접대와 성 접대를 강요했다는 내용이 적혀 충격을 안겼다.

이날 제작진이 공개한 음성파일 속 장자연은 "이제 정신병 약으로도 해결이 안 돼. 죽이려면 죽이라고 해. 나는 미련도 없다"며 "회사에서 하라는 거 그대로 충실히 다 하고 있잖아. 난 누구도 없고 백도 없고 아무도 없어"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동료배우 윤지오의 증언에 대한 분석 결과도 공개됐다. 윤지오 음성을 분석한 전문가는  "장 씨가 어떻게 추행을 당했는지 일관성 있게 진술을 하고 있다"며 그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분석했다. 이 전문가는 "홍 씨에서 조선일보 기자 출신 조 씨로 진술이 바뀌게 된 경위에 대해서도 충분히 납득하도록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지엽적인 걸로 일관성이 없다고 신빙성이 없는 것으로 몰아가기에는 말이 안 되는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주 '어느 파리지앵 목사의 비밀 - 파리 한인 E교회 성폭력 논란'을 다루며 높은 관심을 받았던 '그것이 알고싶다'는 이날 방송에서도 충격적인 이슈를 다루며 시청자의 이목을 끌었다. 

지난 1992년 3월 시작해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 탐사하는 저널리즘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는 두 자릿 수 안팎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현재까지 롱런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