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4 08:30 (목)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포 비상령, 스포일러 뜻은?
상태바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포 비상령, 스포일러 뜻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4.30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포일러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며 '스포일러'의 어원을 궁금해 하는 영화 팬들도 늘고 있다.

지난 4월 24일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하며 '스포', '스포일러'라는 단어가 주목받고 있다. '스포일러'는 영화나 드라마, 책 등의 이야기의 내용을 타인에게 말해 버리는 것을 뜻한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경우 주요 캐릭터들의 최후가 그려지는 작품인 만큼 미리 내용을 알기보다 신선한 충격과 재미를 얻고 싶은 사람들이 '스포일러'를 경계했다.

 

스포일러로 인한 각종 논쟁을 불러일으킨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사진 =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포스터]

 

스포일러란 '망치다'라는 뜻의 영단어 'Spoil'(스포일)에서 비롯한 단어다. '스포일러'(Spoiler)는 '망치는 사람'이란 뜻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서 '스포일러'라는 단어가 퍼졌다.

SBS '한밤'에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돌풍을 설명하며 '스포일러 주의보'에 대해 언급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스포일러로 고통 받은 영화 팬들의 경험담이 다수 게시되며 많은 공감을 얻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개봉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6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스포일러를 피하기 위해 영화관을 최대한 빨리 찾는 관객들 덕이다. 

'어벤져스' 같은 영화 뿐만 아니라 반전이 중요한 영화들은 스포일러를 경계해왔다. '스포일러는 범죄다'라는 말이 유행할 만큼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흥행 질주는 언제까지 계속될지 영화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