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바르셀로나 리버풀, '홈 깡패' vs '캄프누 무패' [챔피언스리그(챔스) 4강 중계]
상태바
바르셀로나 리버풀, '홈 깡패' vs '캄프누 무패' [챔피언스리그(챔스) 4강 중계]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9.05.02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바르셀로나 리버풀. 유럽 최강자를 가리는 챔피언스리그 결승 목전에서 맞대결을 벌인다. 바르셀로나와 리버풀은 스페인과 잉글랜드를 대표하는 팀으로 자존심을 건 승부를 벌인다. 승리의 여신은 어디를 향해 미소지을까.

바르셀로나와 리버풀은 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누에서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서 격돌한다.

사실상 결승전이라고 불리는 바르셀로나와 리버풀의 매치업이기에 1차전 승기를 잡는 게 중요하다.

 

▲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서 바르셀로나가 준비 중인 카드섹션. [사진=FC바르셀로나 트위터 캡처]

 

장소가 바르셀로나의 성지 캄프누라는 점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안방에서 압도적인 면모를 보였다. 27차례 홈경기 중 단 1패(21승 5무)만을 당했다.

10만에 가까운 관중이 들어차는 캄프누에서 열광적인 바르셀로나 팬들의 함성은 상대를 기죽이기에 충분하다. 바르셀로나와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도 대규모 카드섹션이 진행돼 있다고 알려졌다.

더구나 역대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홈경기를 지고도 2차전에서 뒤집은 건 역대 단 한 차례에 불과해 바르셀로나로선 우위를 점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 바르셀로나와 리버풀의 핵심 역할을 맡을 공격수 메시(왼쪽)와 피르미누. [사진=AFP/연합뉴스]

 

그러나 상대가 만만치 않다. 바르셀로나는 리버풀과 역대 유럽 대항전에서 8경기를 치렀는데 2승 3무 3패로 근소 열세를 보였다. 더욱 걱정이 되는 점은 캄프누에서 승리가 없다는 점이다. 4경기 전적은 2무 2패.

특히 사디오 마네-호베르투 피르미누-모하메드 살라로 이어지는 ‘마누라’ 트리오는 어떤 팀 공격진에도 뒤지지 않는 위협감을 보여준다.

변수는 피르미누의 출전여부다. 사타구니 근육 손상을 입어 허더스필드전 결장했다. 바르셀로나전을 앞두고 훈련장에 복귀하긴 했지만 경기 출전 여부는 불확실하다. 리버풀은 바르셀로나전 외에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첫 우승을 두고 맨체스터 시티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기에 무리해서 피르미누를 활용하기도 힘든 상황이다.

축구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바르셀로나와 리버풀의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중계는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네이버스포츠에서 진행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