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프로듀스X101 Pick과사전]① 김민규 김요한, 국프 심장 저격한 '비주얼 콤비'가 나타났다?
상태바
[프로듀스X101 Pick과사전]① 김민규 김요한, 국프 심장 저격한 '비주얼 콤비'가 나타났다?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5.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프로듀스101’의 네 번째 시리즈인 ‘프로듀스X101’이 글로벌 보이그룹 탄생의 서막을 열었다. 지난해 11월 “‘프로듀스101’의 새로운 시즌을 기획 중”이라는 사실이 공개됐을 때부터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얻은 ‘프로듀스X101’은 국민 프로듀서들의 기대에 부응하듯 첫 방송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본격적인 미션 수행에 앞서 연습생 개개인의 자세한 프로필과 구체적인 실력을 모르는 시청자들은 우선 비주얼에 많은 비중을 두며 1차 투표를 실시했다. 그렇다면 ‘프로듀스X101’ 첫 방송 직후 공개된 1주차 순위에서 상위권에 안착한 연습생과 벌써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을 ‘입덕’의 길로 빠지게 만든 비주얼 픽 멤버는 누가 있을까?

 

‘프로듀스X101’ 김민규 김요한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홈페이지]

 

◆ "백마 탄 왕자님 아니야?"... 男심도 저격한 젤리피쉬 김민규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고 했던가.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김민규 연습생이 ‘프로듀스X101’ 1회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김민규는 ‘프로듀스X101’ 방송 직후 연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을 차지하면서 국민 프로듀서들을 단번에 매료시켰다.

젤리피쉬 김민규가 이토록 폭발적인 관심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비주얼’이다. 김민규는 지난 3월 ‘프로듀스X101’ 공식 SNS에 ‘자기소개 1분 PR’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귀엽다, 너무 잘생겼다, 교복 핏이 대박이다” 등의 핫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젤리피쉬 김민규는 약 800개에 달하는 댓글과 9만이 넘는 조회수(5월 4일 오후 기준)를 기록하면서 좋아요 순 2위를 차지했다. JTBC ‘스카이캐슬’을 통해 유명세를 떨친 이유진이 1위인 점을 놓고 보면 방송 출연이 단 한 번도 없었던 김민규 순위는 상당히 높은 편인 셈이다.

‘프로듀스X101’ 첫 방송 전부터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던 젤리피쉬 김민규였기에 타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그의 존재감은 단연 돋보였다. 처음으로 101명의 연습생들이 한 자리에 모인 ‘프로듀스X101’ 1회에서 젤리피쉬 김민규가 등장하자 DSP 손동표를 시작으로 브랜뉴뮤직 김시훈, 홍성준 등은 “내 픽이다. 비주얼 대박이다. 자꾸 눈이 간다. 반할 것 같다. 백마 탄 왕자님 같다. 하얗다. 비주얼 폭발이다” 등의 감탄을 연거푸 쏟아냈다.

 

‘프로듀스X101’ 김민규 [사진=스포츠Q(큐) DB]

 

또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프로듀스X101’은 이날 젤리피쉬 김민규의 레벨 테스트 촬영분을 방송하지 않았다. 정해진 편성 시간이 있기 때문에 101명 연습생들을 모두 다룰 수 없었던 것.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젤리피쉬 김민규는 온라인 투표 및 녹화현장 점수를 합산한 ‘프로듀스X101’ 1주차 순위에서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프로듀스101’ 시리즈에서 1주차 순위는 최종 데뷔와 상당 부분 직결돼있다. ‘프로듀스101’ 시즌1 전소미와 시즌2 박지훈, ‘프로듀스48’ 미야와키 사쿠라가 1주차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이후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기 때문이다. 이에 젤리피쉬 김민규의 보컬과 댄스 등 퍼포먼스 실력에도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과연 오는 10일 방송되는 ‘프로듀스X101’ 2회 ‘레벨 테스트’에서 젤리피쉬 김민규는 타 연습생들과 시청자들의 큰 기대에 부응할 만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을지, 이후에도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관전 포인트가 아닐 수 없다.

 

‘프로듀스X101’ 김요한 [사진=Mnet ‘프로듀스X101’ 방송화면 캡처]

 

◆ 위 김요한, 3개월 차 연습생의 반란이 시작됐다?

“저를 비롯한 선생님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것 같네요.” (‘프로듀스X101’ 국민 프로듀서 대표 이동욱)

다소 짧았던 연습 기간을 증명하듯 부족한 실력을 가지고 나온 일부 연습생들로 인해 ‘프로듀스X101’ 레벨 테스트 현장에 이상 기류가 흐르고 있을 때 쯤, 뜻밖의 인재가 나타났다. 가수 김동한과 배우 설인아 등이 소속된 위 엔터테인먼트의 김요한 연습생이 그 주인공이다.

위 김요한은 ‘프로듀스X101’ 제작진과 1차 사전 미팅을 진행할 당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지 불과 일주일 밖에 안 된 새싹 연습생이다. 이 때문에 ‘프로듀스X101’ 보컬 트레이너 소유는 “연습 기간 3개월? 어떡해. 이미 답이 나온다”며 벌써부터 실망감을 드러냈고, 신유미와 최영준 역시 “잘 못할 것 같은 느낌이다”는 소유의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하지만 위 김요한은 ‘연습생 기간과 비례하는 퍼포먼스를 준비해왔을 것’이라고 생각한 트레이너 군단과 시청자들의 예상을 완벽하게 빗겨갔다. 김요한은 확실히 달랐다.

우선 위 김요한은 ‘레벨 테스트’ 무대 선곡부터 성공적이었다.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바퀴 달린 신발을 신고 세븐의 ‘와줘..’를 선택한 위 김요한은 보컬 트레이너 이석훈에게 “선곡은 당대에 이런 선곡이 나올까 싶을 정도로 완벽하다”는 극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위 김요한은 “다른 춤을 춰 줄 수 있냐”는 이동욱의 말에 “연습생 기간이 짧아 배운 안무가 하나밖에 없다”면서도 기본기 스텝과 특유의 당당한 표정을 조화롭게 매치해 ‘프로듀스X101’ 무대를 압도했다. 댄스 트레이너 최영준은 “춤에 기승전결이 있다”며 엄지를 치켜세웠고, 이동욱은 연신 흐뭇한 미소를 보여 위 김요한의 높은 등급을 기대케 만들었다.

 

'프로듀스X101' 1주차 순위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홈페이지]

 

결국 위 김요한은 “태권도를 해서 그런지 몸이 가벼워서 좋았다. 가능성 또한 좋았다”는 이동욱의 말과 함께 ‘프로듀스X101’ 레벨 테스트 결과 A등급을 받았다. 또한 김요한은 ‘프로듀스X101’ 1주차 순위에서 무려 3위에 안착했다.

사실 위 김요한은 ‘프로듀스X101’ 무대에 등장했을 때부터 다른 연습생들에게 “이 분 잘생겼다. 너무 잘생기셨다. 얼굴 봐” 등 외모 칭찬을 받았다. 랩 트레이너 치타 또한 카메라 모니터에 비친 김요한의 모습을 보며 “좋아. 웃어봐. 웃는 거 좋다”고 말해 ‘비주얼 연습생’이라는 수식어를 예고했다.

이처럼 젤리피쉬 김민규와 위 김요한은 ‘프로듀스X101’ 첫 방송 이후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비주얼픽’ 멤버로 손꼽혔다. 또한 수많은 온라인 커뮤니티는 젤리피쉬 김민규와 위 김요한의 팬덤을 강력하게 구축하면서 “데뷔 확정이다. 데뷔각 아니냐” 등 투표 독려를 실시하고 있다.

 

‘프로듀스X101’ 김요한 김민규 [사진=Mnet ‘프로듀스X101’ 방송화면 캡처]

 

물론 비주얼이 전부는 아닐뿐더러 아직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지만, 벌써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점은 데뷔까지 청신호가 켜졌다는 것을 말해준다.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꽃길을 예약한, ‘한 외모’하는 젤리피쉬 김민규와 위 김요한이 앞으로 끊임없이 이어지는 험난한 미션들을 무사히 마무리한 뒤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할 수 있을까? 국민 프로듀서들의 한 표 한 표가 어느 연습생에게 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 간단 프로필

■ 젤리피쉬 김민규(KIM MIN KYU)

▲나이 19 ▲혈액형 A ▲키 183cm ▲몸무게 62kg ▲연습생 기간 8개월 ▲취미 챔프 만화보기 ▲특기 드럼, 탁구, 연기 ▲한마디 새싹에서 꽃이 되는 연습생이 되겠습니다!

■ 위 김요한(KIM YO HAN)

▲나이 21 ▲혈액형 B ▲키 181cm ▲몸무게 66kg ▲연습생 기간 3개월 ▲ 취미 동생들이랑 놀기 ▲특기 태권도 ▲한마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