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뷰포인트] 정규 편성될까? 설 연휴 지상파 파일럿 3선
상태바
[뷰포인트] 정규 편성될까? 설 연휴 지상파 파일럿 3선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5.02.1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일년 중 큰 명절인 설과 추석은 방송가에서도 특별한 때다. 정규 편성 전, 시청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의 시도는 명절 특집 방송으로 이때 주로 이뤄진다. 지난 추석 좋은 반응을 얻은 파일럿 '리얼 한국정착기-이방인'은 KBS 1TV에 '이웃집 찰스'로,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는 동명의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됐다.

17~18일 양일 방송한 연예인 출연자들의 연애 프로그램 SBS '썸남썸녀', 얼굴을 가린 상태로 노래를 불러 대결하는 MBC '복면가왕'의 18일 방송이 좋은 반응을 얻은 상황에서, 주목할 만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 1인 인터넷 방송 대결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사진=MBC 제공]

◆ 연예인이 BJ로, 1인 방송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TV 스타들이 인터넷 1인 방송으로 대결하는 프로그램이다.

그간 감독, 작가 등 스태프들이 마련한 포맷과 대본 안에서 방송했던 연예인들이 스스로 방송 내용을 마련하고 진행한다는 점이 포인트다. 연예인들은 각자의 방송 콘텐츠로, 인터넷 방송 사이트 '아프리카'에서 활동하는 BJ들처럼 네티즌을 끌어모아야 한다.

시청자들은 인터넷 생방송에 참여할 수 있고, 지상파 방송으로는 인터넷으로 볼 수 없었던 섭외 등 모든 과정이 담긴 이야기와 6명의 생방송을 볼 수 있다.

TV방송에 앞서 진행한 인터넷 생방송에서 출연자 김구라, 김영철, 정준일, AOA 초아, 홍진영, 백종원은 각자의 장기를 살려 방송했다. 김영철은 영어를 주제로, 요리사 백종원은 참치 샌드위치 등 다양한 음식을 조리하는 내용으로,  초아는 노래를 부르고 같은 팀 멤버와 통화를 시도하기도 했다.

TV와 인터넷의 특별한 결합을 보여주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22일 오후 11시 15분에 MBC에서 방송한다.

◆ 아빠와 딸 리얼리티 SBS '아빠를 부탁해'

'아빠를 부탁해'는 점차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들며 서로에게 소원해진 50대 아빠와 20대 딸의 이야기를 다룬 부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진 이경규, 조재현, 강석우, 조민기는 집에서 딸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관찰카메라에 담는다.

▲ 아빠와 딸의 모습을 담아내는 리얼리티 '아빠를 부탁해' [사진=SBS 제공]

이경규는 딸과는 온종일 거의 대화가 없다. 간혹 대화가 오고 갈 때도 이야기의 주제는 오직 반려견에 관한 것들일 뿐이다. 딸과는 어색해 눈도 마주치지 못하지만, 7마리의 동물들에게는 먹이를 챙겨주고 배변을 치우는 등 다정한 모습을 보인다.

배우 조재현은 드라마, 연극 등 바쁜 스케줄로 24시간이 모자란 나날을 보내고 있다.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3일만에 귀가한 조재현은 모처럼의 딸과의 아침 식사에 오직 눈으로만 대화한다.

강석우는 네 아빠 중 가장 다정한 모습을 보여준다. 딸 다은이를 위해 아침식사를 준비하고, 머리칼을 넘기며 직접 정리해주는 등 모습을 보인다. 강석우의 적극적인 애정표현에 다른 출연자들은 깜짝 놀랐다는 후문.

조민기는 딸 윤경에게 장난을 치는 등 한 발 먼저 다가가려 한다. 딸의 유학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멀어진 부녀간의 관계를 좁히기 위해  노력하지만 딸은 어색해 한다.

네 아빠들의 각기 다른 모습은 20일 SBS '아빠를 부탁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요가부터 캘리그라피까지, 스타가 가르치는 KBS '스타는 투잡중'

하나의 직업뿐 아니라 다른 일도 함께 하는 '투잡'은 이제 상당수의 직장인이 희망하는 모습이 됐다. 캐스팅에 따라 수익이 정해지는 연예인 중에서도 투잡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다.

▲ 스타들의 자신의 특기를 가르치는 '스타는 투잡중' [사진=KBS 제공]

'스타는 투잡중'은 우연히 시작했던 취미가 남을 가르칠 수 있을 정도로 수준급이 된 스타들이 시민을 상대로 강좌를 열어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

소녀시대 유리는 요가 강좌를 열어 직장인을 위한 요가를 가르치고, 보디빌딩 자격증이 있을 만큼 운동에 관심이 많은 이본은 퍼스널 트레이너로서 교습한다. 바리스타 자격증을 가진 배우 기태영은 커피 수업을 열고, 플라이투더스카이 브라이언은 꽃집 운영 노하우를 살려 플라워 클래스를 연다.

손글씨 솜씨로 유명한 배우 조달환은 캘리그래피 수업을, 손재주가 좋아 옷, 가방 등을 만드는 레인보우 재경은 가죽 공예 클래스를 진행한다.

그동안 방송에서 봐 왔던 모습과 다른 또 다른 전문가로서의 모습을 보여줄 '스타는 투잡중'은 21일 KBS 2TV에서 방송한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