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6 16:32 (토)
'스포츠 행정가 산실' 축구산업아카데미, 3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스포츠 행정가 산실' 축구산업아카데미, 3기 수강생 모집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5.03.03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까지, 프로축구 발전 전략 제안서 제출해야

[스포츠Q 민기홍 기자] 스포츠 전문 행정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도입한 축구산업 아카데미가 3기생을 뽑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 축구산업 아카데미 3기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세일즈, 마케팅, 광고·홍보, 디자인 등 전문분야에 종사한 경력자를 우선 선발하며 대학 또는 대학원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중 축구산업 취업 희망자는 지원할 수 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와 프로축구 발전 전략 제안서를 이메일(academy@kleague.com)로 제출하면 된다. 관중증대 방안, 이벤트 프로모션 제안, 기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3월 14일 K리그 공식홈페이지(www.kleague.com)를 통해 발표한다.

▲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축구산업 아카데미 3기생을 모집한다. [사진=스포츠Q DB]

선발된 교육생은 15주 동안 스포츠산업과 마케팅, 구단의 마케팅 활동, 클럽 매니지먼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TV 중계방송, 지역밀착 및 공헌 활동, 해외리그 사례 공유, 국제 업무를 비롯한 축구 관련 전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월 1회 K리그 현장 교육을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자세한 강의 내용은 K리그 홈페이지(www.kleague.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프로스포츠 단체로는 처음으로 전문 행정가 양성 프로그램을 설립한 연맹은 축구산업 아카데미를 통해 큰 효과를 봤다. 아카데미 1기 수료생 중 56%, 2기 수료생 중 24% 등 총 39%가 연맹과 K리그 각 구단 등 업계에 자리잡았다.

3기생은 오는 21일 첫 수업을 갖는다. 6월27일까지 매주 토요일 15회에 걸쳐 서울 종로구 신문로에 자리한 축구회관에서 모인다. 수강료는 30만원.

sportsfactor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