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5연패 도전하는 삼성, 어림없다는 9개팀의 출사표는
상태바
5연패 도전하는 삼성, 어림없다는 9개팀의 출사표는
  • 박상현 기자
  • 승인 2015.03.23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리그 개막 닷새 앞두고 미디어데이…4강 목표부터 하위권 반란까지 다짐

[스포츠Q 박상현 기자] 과연 삼성이 5년 연속 통합 챔피언에 오를 수 있을까. 아니면 다른 팀들이 '삼성 천하'를 저지할 것인가.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의 개막이 닷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그 어느때보다 그라운드가 달아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전히 1강으로 군림하고 있는 삼성을 비롯해 올해 처음으로 1군에 들어온 케이티까지 10개 구단 체제가 된 KBO리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해 한국시리즈에서 맞붙었던 삼성과 넥센을 비롯해 NC, LG, SK, 두산, 롯데, KIA, 한화, 케이티 등 10개 구단 감독과 선수들은 23일 서울 이화여대 ECC 삼성홀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팬 페스트 및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저마다 각오를 전했다. 감독들도 출사표를 통해 올시즌 저마다 욕심을 드러냈다.

▲ [스포츠Q 이상민 기자] 류중일 삼성 감독이 23일 서울 이화여대 ECC 삼성홀에서 열린 KBO리그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출사표를 밝히고 있다.

△ 삼성의 "10% 더" 통합 5연패 야망

▲ 삼성 류중일 감독= 지난 두 달 동안 스프링캠프를 나름대로 잘 준비했다. 올해 우리 팀의 화두인 '10% 더'를 성공하고 싶다. 대구구장이 마지막인데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

△ "올해 기대해달라" 삼성을 겨눈 도전장

▲ 넥센 염경엽 감독 = 2년 동안 스프링캠프에서 투수에 초점을 맞췄다. 보직 변경이 이뤄졌고 2~4선발이 안정적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 올 시즌 팬들에게 지난해의 아쉬움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 NC 김경문 감독 = 1년이 참 빠르다. 지난해 포스트시즌에 진출했지만 마무리가 아쉬웠다. 스프링캠프에서 투수 쪽 부상 소식이 있었지만 잠재력 있는 선수들이 있다.

▲ LG 양상문 감독 = 성적에 관계없이 잠실구장을 찾아주는 LG 팬들을 사랑한다. 그동안 자랑스럽게 LG 팬이라고 하지 못한 사람이 많았는데 올해는 유광점퍼를 자랑스럽게 입을 수 있게 하겠다.

▲ [스포츠Q 이상민 기자] 넥센 염경엽 감독(왼쪽부터)과 NC 김경문 감독, LG 양상문 감독이 23일 서울 이화여대 ECC 삼성홀에서 열린 KBO리그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시즌 각오를 밝히고 있다.

△ "올시즌은 기필코 가을야구" 4강 목표

▲ SK 김용희 감독 = 2년 연속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해 SK 팬들이 자존심이 상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SK를 사랑해주는 팬과 팬들에게 좋은 선물을 하기 위해 많은 땀을 흘렸던 선수들이 있다. 올 시즌에는 반드시 가을야구를 하겠다.

▲ 두산 김태형 감독 = 우리 팀의 목표는 4강권 진입과 우승이다. 선발 주축 투수들의 부상이 있지만 4월 한 달 동안 5할을 목표로 한다. 승패를 떠나 경기 후 박수를 받을 수 있는 경기를 하겠다.

△ "말보다는 행동으로" 하위권의 반란 꿈꾼다

▲ 롯데 이종운 감독 = 지난해 팬들이 실망하고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지만 승패에 관계없이 팬들이 자리를 떠나지 않도록 그라운드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이겠다. 팬들이 선수들을 격려해준다면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

▲ KIA 김기태 감독 = 말보다 행동으로 내년 시즌 인터뷰석 앞에 앉을 수 있도록 하겠다. 모든 선수들이 좋은 모습으로 그라운드에서 인사하겠다.

▲한화 김성근 감독 = 한화는 6년 동안 5번을 꼴찌했다. 이번에 시범경기도 역시 꼴찌했다. 올해 스프링캠프, 연습경기, 시범경기를 통해 우리 팀이 왜 꼴찌인지 알았다. 이 부분만 해결하면 얼마든지 싸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입장할 때 꼴찌에서 두 번째였는데 내년에는 앞에서 두 번째로 나오도록 하겠다.

▲케이티 조범현 감독 = 10번째 구단으로 1군 무대에 참여하는데 감회가 남다르다. 신생팀답게 패기있고 쉽게 지지 않는 경기를 하겠다. 프로야구 발전, 흥행에서도 큰 힘이 되겠다.

▲ [스포츠Q 이상민 기자] SK 김용희 감독(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두산 김태형 감독, 롯데 이종운 감독, 케이티 조범현 감독, 한화 김성근 감독, KIA 김기태 감독이 23일 서울 이화여대 ECC 삼성홀에서 열린 KBO리그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시즌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tankpark@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