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15 (금)
봄철 환절기 피부 트러블을 막으려면
상태바
봄철 환절기 피부 트러블을 막으려면
  • 이희승 기자
  • 승인 2014.03.2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희승기자] 본격적인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피부는 우울하다. 햇살 속에 숨겨진 강력한 자외선과 변화무쌍한 날씨로 이해 환절기 피부는 오히려 뿔나기 쉽기 때문이다. 자외선은 피부 건조를 유발, 각질을 생성시키고 제대로 탈락되지 않은 각질은 모공을 막기도 한다. 또한 점차 따듯해진 날씨와 비례해 피지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봄 환절기에는  피부 트러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 저자극 제품으로 먼지와 각질을 산뜻하게 제거

겨우내 두꺼워진 각질층과 미세먼지, 그리고 강해진 봄볕을 피하기 위해 두껍게 바른 자외선 차단제까지 피부는 답답하다. 따라서 외출 후 돌아와서는 반드시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며 늘어난 피지량을 고려해 젤이나 폼, 워터와 같은 산뜻한 제형의 제품이 적합하다. 더불어 필링이나 스크럽 제품을 이용한 각질 케어도 병행 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성아22의 아가베 시럽 팩 클렌저는 순한 젤 타입의 클렌저다. 멕시코 선인장 밑단에서 추출한 보습진정 성분인 ‘아가베’를 함유해 트러블성 피부가 사용해도 피부 속 수분을 머금은 저자극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클렌저와 함께 사용 하는 흡착 진동기인 ‘베이비 슈 멀티 디바이스’는 얼굴 구석구석 곡면 세안을 가능하게 하여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흡착해준다.

 

◆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스킨케어 제품으로 데일리케어

초봄에는 낮과 밤의 온도차로 번들거림과 건조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두 개 중 어느 것 하나 관리를 소홀히 해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분과 피지를 해결 해줄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T존과 U존 등 피지 분비가 많은 부위는 피지 컨트롤 제품의 사용을 추천한다.

더샘의 씨앤소 에이씨 컨트롤 토너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피지컨트롤 토너로 트러블 케어 효과가 뛰어난 에키네시아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보호하고, 동시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키는 것이 특징. 피부 진정효과가 우수한 세이지 잎 추출물이 함유돼 미세먼지, 꽃가루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 트러블 부위만 집중 케어 하는 다양한 스팟 제품

여드름이 생기면 성가시고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에 손으로 짜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이는 주위 피부까지 손상 시키는 것은 물론 2차 감염으로 인해 상황을 더욱 악화 시킬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미 빨갛게 부어 오르기 시작했다면 가능한 건드리지 않고 전용제품을 이용해 집중케어 해주는 것이 좋다.

CNP차앤박화장품의 에이클린 스팟 피니셔는 나이트 전용 스팟 케어 제품이다. 성난 피부에 효과적인 아젤라익애씨드가 고농축으로 함유돼 과잉 피지를 컨트롤 해주고 피부 고민 부위를 자극 없이 신속하게 진정 시켜주는 것이 특징. 이와 더불어 어성초 등 자연에서 얻은 성분으로 구성된 CNP 차앤박화장품만의 독자 성분 차앤박 안티블레미쉬 복합체와 티트리 오일 등도 함유해 여드름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ilove@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