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명필름영화학교 입학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명필름영화학교 입학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 이희승 기자
  • 승인 2014.03.2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희승기자] 2015년 2월 첫 개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명필름영화학교’의 입학설명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이날 입학설명회에는 ‘명필름영화학교’의 설립 취지부터 교육과정, 그리고 올해 10월부터 시작될 입학전형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으며, ‘명필름영화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300여 명의 지원자가 모여 성황을 이뤘다.

감독이자 영화학교의 수장인 이은 대표는 지원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선발 기준에 대하여 “연출 전공 지원자의 시나리오 혹은 트리트먼트는 최대한 어떠한 범위 안에도 가두지 않고 심사할 것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생각하지 못한 어떤 새로운 작품을 만나고 싶다”라고 밝혔다.

23일 열린 '명필름영화학교' 입학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심재명 대표 [사진=명필름]

 심재명 대표는 제작 전공 지원자의 경우 “단순히 제작부나 감독의 조력자가 아니라 단독으로 유능한 영화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자를 키워내는 것이 목적”이라면서 “대학이나 정부에서 만든 교육기관과는 다르게 현장 영화인들과 명필름의 노하우와 성과를 나누고, 이 영화학교를 통해서 한국영화계에 필요한 인재들을 만들겠다. 학교에서 영화를 어떻게 할 것인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훌륭한 데뷔 작품을 만든 인재들이 한국영화계에서 필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하는 게 명필름영화학교의 소명이고 목표”라고 말해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명필름영화학교는 장편영화 제작비를 포함한 무상교육, 현직 영화인들로 구성된 객원교수진 등 파격적인 조건으로 올해 10월 장편 극영화 연출 2인, 다큐멘터리 연출 1인, 제작 1인, 연기 2인을 비롯 촬영, 미술, 편집, 사운드 각 1인으로 총 10명의 신입생을 선발하며 2015년 2월 파주에서 개강한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명필름문화재단 홈페이지(www.myungfil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ove@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