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6 14:50 (월)
창원 수박, 홍천 한우와 산나물, 을지로 노가리, 서천 광어·도미...먹거리축제 가볼만한 곳은 어디?
상태바
창원 수박, 홍천 한우와 산나물, 을지로 노가리, 서천 광어·도미...먹거리축제 가볼만한 곳은 어디?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5.09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모든 동식물이 왕성하게 성장하는 5월, 전국 곳곳에서 먹거리축제가 이어지고 있다.

입맛 따라 가볼만한 곳을 찾아 미식 여행을 떠나볼 만하다. 음식을 소재로 펼쳐지는 국내 축제 4곳을 추려 보았다.

# 창원수박축제 11~12일 개최

경남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창원대산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품질 좋은 수박을 고르는 품평회와 노래공연, 수박 조각품 전시, 수박과 멜론 등을 도매가로 판매하는 직판장 등이 열린다.

창원수박축제. [사진=연합뉴스]
창원수박축제. [사진=연합뉴스]

 

이 지역은 수량이 풍부한 낙동강을 끼고 있고 물 빠짐이 좋은 토양이 많아서 수박 농사가 잘된다. 요즘 수박을 딴 논에서는 곧 벼 모내기가 이어진다.

근처에 철새도래지와 일출 및 노을 촬영 장소로 이름난 주남저수지가 있다. 한편 수박축제로 유명한 곳은 전북 고창과 경남 함안이다.

# 서울 을지로 노가리축제 10~11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노가리골목에서 생맥주 한 잔을 천원짜리 지폐 한 장으로 마실 수 있는 ‘2019을지로 노맥축제’가 벌어진다.

첫날에는 오후 7시, 둘째 날에는 오후 3시에 시작돼 10까지 이어진다. 노천에서 치맥 따위를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을지로 노맥축제. [사진=뉴시스]
지난해 을지로 노맥축제. [사진=뉴시스]

 

노가리는 명태의 새끼를 의미하며 애주가들이 술안주로 즐겨 먹는 음식이다. 노가리골목은 을지로3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2·3호선 을지로 3가역을 끼고 있다.

# 홍천한우·산나물축제 10~12일 열려

강원도의 대표적인 먹거리축제인 한우축제가 시기를 가을에서 봄으로 이동해 나물과 어우러진다. 행사 장소는 홍천읍 갈마곡리 도리산림공원 토리숲이다.

저렴하게 한우갈비,등심 등을 시식 및 구입할 수 있고 박남정 등 가수들이 출연해 부르는 콘서트도 관람할 수 있다.

매일 두 차례 1만원으로 국거리용 뼈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홍천에는 가리산을 비롯한 삼림과 팔봉산유원지등 홍천강변의 수려한 물놀이터 및 오토캠핑장, 용소계곡, 공작산 수타사 생태숲 등 자연과 더불어 몸과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여행지가 많다.

#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11~26일

서해안의 동백꽃 명소인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에서 광어나 도미 등 해산물로 만든 회와 매운탕 등을 음미하는 축제가 열린다.

전국 여느 물고기축제에 약방의 감초처럼 등장하는 맨손으로 물고기 잡는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