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3 20:08 (목)
윤지성 입대, 신곡 '동화' 발매로 팬심 헤아렸다
상태바
윤지성 입대, 신곡 '동화' 발매로 팬심 헤아렸다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5.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윤지성 입대, 깜짝 노래 선물!'

가수 윤지성이 군 입대를 앞두고 깜짝 신곡 발매를 예고했다. 평소 팬덤을 향한 무한 사랑을 드러낸 그의 행보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14일 자정 윤지성은 공식 SNS를 통해 신곡 발매 소식을 전하는 서프라이즈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윤지성은 먼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제가 밥알들(팬덤명)을 두고 그냥 가겠습니까?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윤지성 [사진 = LM엔터테인먼트]
윤지성 [사진 = LM엔터테인먼트]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 측은 "19일 발매되는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윤지성이 입대 후 발표되는 노래로, 글자 그대로 '겨울꽃'이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이는 윤지성에게 있어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곡 '동,화(冬,花)'의 작곡에는 가수 커피소년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윤지성은 "제가 연습생 때부터 즐겨들었던 커피소년 선배님께서 너무 감사하게도 노래를 선물해주셨다. 제가 연습생 때부터 위로받았던 그런 감정들을 이제는 밥알분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너무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그간 윤지성은 지난 2월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어사이드(Aside)'와 스페셜 앨범 '디어 다이어리(Dear diary)'를 통해 한결같이 자신을 믿고 지지해준 팬들을 위한 고마운 마음을 노래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냈다.

워너원 멤버로 데뷔한 윤지성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기에 앞서 본인의 SNS에 '넌 겨울산에 던져도 꽃을 피울 사람이다' '나도 내가 겨울산에 던져놔도 피울 꽃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봐'라고 적으며 끝이 없는 연습생 생활의 불안함을 토로한 바 있다.

최종 순위 8위를 기록하며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한 이후 윤지성은 워너원의 리더이자 서브보컬로 역량을 과시했다.

1991년생으로 28세인 윤지성은 워너원 멤버들 중에서 가장 처음으로 입대하게 됐다. 윤지성은 14일 오후 강원도에 위치한 모 사단 신병 교육대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현역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