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3 21:11 (화)
워터픽, 왜 이리 인기가 많아? 구강 케어에 효과적
상태바
워터픽, 왜 이리 인기가 많아? 구강 케어에 효과적
  • 권지훈 기자
  • 승인 2019.05.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권지훈 기자] '워터픽, 음식찌꺼기 제거에 잇몸 마사지까지!'

구강세정기 워터픽이 소비자들 사이에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건강한 치아와 잇몸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이날(14일) 오후 구강세정기 워터픽 홈페이지에는 접속자가 몰리는 현상도 벌어졌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워터픽 세정기는 고압의 물을 이용해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음식찌꺼기는 물론 치아에 붙은 세균덩어리 플라크를 없애는 데도 도움을 준다. 워터픽으로는 잇몸 마사지도 가능하다. 아프지 않은 정도의 세기로 잇몸에 쏘면서 마사지하면 된다. 

 

워터픽 [사진 = 워터픽 홈페이지 캡처]
워터픽 [사진 = 워터픽 홈페이지 캡처]

 

전문가들은 "칫솔질로도 잘 안 닦이는 치아의 안쪽이나 구석진 곳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어 있다면 워터픽이 유용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워터픽은 치아교정 중인 환자가 교정장치를 닦는 데에도 효과적이다"며 "처음부터 수압이 높으면 잇몸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약한 수압으로 시작해 서서히 적응시키면 좋다"고 전했다.  

워터픽 관계자는 "1962년 설립된 워터픽은 90여 국가에 수출되며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며 "치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능을 집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 큰 매력이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입 냄새로 고생하거나 세심한 구강 관리가 필요한 어린이 임산부, 잇몸에 피가 나는 사람, 임플란트 치아 관리가 필요한 사람, 고혈당으로 잇몸 관리가 필요하거나 교정 치료로 양치가 힘든 이들에게 권장된다"고 덧붙였다.

워터픽 구강 세정기는 이미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 가정 생활품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워터픽을 사용하는 이는 극히 드물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