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대한민국 포르투갈 중계] 후반 반격의 열쇠는 엄원상-오세훈?
상태바
[대한민국 포르투갈 중계] 후반 반격의 열쇠는 엄원상-오세훈?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5.25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2019 U-20 월드컵 대표팀 간판 이강인(발렌시아)도 고전하고 있다. 한국 포르투갈 U-20 월드컵 첫 경기는 예상대로 쉽지 않은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강인이 경기 도중 어깨를 부여잡고 쓰러졌을 때 한준희 KBS 축구 해설위원은 "이강인은 한국의 희망이다. 없으면 안 된다"며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한국 포르투갈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F조 1차전(MBC, KBS2, 아프리카TV 생중계)은 25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폴란드 비엘스코비아와 스타디움에서 시작돼 전반을 0-1로 한국이 뒤진 채 마쳤다.

경기 초반 이강인이 포르투갈의 압박 속에서 공을 지켜내며 침착하게 경기를 풀었지만 유럽 챔피언은 달랐다. 힘과 스피드, 완급조절과 경기운영까지 한 수 위였다.

▲ 이강인(사진)이 어깨 통증을 호소했지만 다행히 경기를 이어가지 못할 정도의 부상은 아니었다. [사진=연합뉴스]

전반 7분 한국 포르투갈 첫 골이 나왔다. 역습과정에서 트힌캉에게 실점했다. 조타가 힘으로 밀고 올라가며 트힌캉에 킬러패스를 내줬고 일대일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유럽축구연맹(UEFA) U-17, U-19 챔피언십을 모두 제패한 포르투갈은 흔들림이 없었다. 이강인을 필두로 한 한국은 포르투갈에 힘과 스피드에서 모두 밀려 고전하고 있다.

전반 19분 한국 포르투갈 경기 두 번째 아찔한 장면이 나왔다. 포르투갈의 두 번째 골이 나왔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전반 21분 이강인이 오른쪽 측면 먼 거리에서 얻은 프리킥을 크로스로 연결했고 이지솔이 머리에 댔지만 빗겨갔다.

1분 뒤 '포르투갈 음바페'로 불리는 레앙이 빠른 스피드로 이지솔을 쉽게 제쳐내고 일대일 기회를 만들었지만 골키퍼 이광연이 막아냈다.

25분을 지나가면서 한국 U-20 월드컵 대표팀도 경기력에 안정을 찾으며 왼쪽 윙백 최준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중심으로 공격빈도를 늘려갔다.

하지만 역습의 세밀함이 아쉬웠고 포르투갈 플로렌티노 루이스, 제드송에 역습이 번번이 차단당했다.

전반 중반 이강인이 공 다툼을 벌이다 몸싸움에 밀려 넘어졌다. 어깨로 착지하는 바람에 고통을 호소했고, 정정용 한국 U-20 축구 대표팀 감독은 걱정스런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다행히 이강인은 통증을 털고 일어섰다.

이강인은 전반 20회 패스를 시도해 14회 성공했다. 전반적으로 한국이 밀린 탓에 70%의 패스성공률밖에 기록하지 못한 것. 후반전 에이스 이강인의 패스를 이어받을 카드로는 발이 빠른 윙어 엄원상, 타깃형 스트라이커 오세훈이 꼽힌다.

경기력에 비해 선방한 전반이었다. 한국 포르투갈 후반전은 어떻게 흘러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