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30 (목)
한국 호주-이란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친선경기) 명단, 이강인 제외 [SQ현장]
상태바
한국 호주-이란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친선경기) 명단, 이강인 제외 [SQ현장]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9.05.2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문로=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6월 7, 11일 각각 부산아시아드경기장,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6월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친선경기)에 나설 한국 축구 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은 27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25인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내달 3일 파주에서 소집해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랭킹 41위 호주, 21위 이란과 맞붙을 최정예 라인업을 구성했다.

K리그(프로축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김태환(30·울산 현대), 손준호(27·전북 현대), 이정협(28·부산 아이파크)이 처음으로 파울루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현재 2019 FIFA 폴란드 20세 이하(U-20) 월드컵에 참가 중인 이강인(18·발렌시아)은 제외됐지만 백승호(22·지로나)는 합류한다.

▲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이 27일 축구회관에서 6월 A매치 소집명단을 발표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태환은 이번 시즌 K리그1 선두를 달리고 있는 울산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자원이다. 본래 측면 공격수지만 최근 풀백으로 포지션을 전향해 발군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12경기에서 4도움을 올렸다.

2017시즌 도움왕에 등극했던 중앙 미드필더 손준호 역시 전북에서 맹활약 중이다. 11경기에서 1골 2도움을 올리며 전북의 우승경쟁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정협은 K리그2에서 골 감각을 뽐내고 있다. J리그2(일본 2부) 쇼난 벨마레 임대를 마치고 복귀한 이후 7골로 득점 2위에 올라있다.

김태환, 손준호는 지난해 1월 터키 전지훈련 이후 첫 소집이고, 이정협은 2017년 12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이후 처음 태극마크를 되찾았다.

해외파 지동원(마인츠), 이청용(보훔), 정우영(알 사드)은 대표팀과 소속팀에서 부상 여파로 힘든 시즌 말미를 보낸 점을 감안해 배려 차원에서 휴식을 부여했다.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최철순(전북 현대)은 3월과 달리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김정민(리퍼링)은 U-20 월드컵 일정 소화 관계로 배제됐다.

■ 한국 호주-이란 6월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친선경기) 소집 명단(25명)
△ GK =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 DF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톈진) 홍철(수원)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김태환(울산) 주세종(아산)
△ MF = 황인범(밴쿠버) 이진현(포항) 백승호(지로나) 손준호(전북)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손흥민(토트넘) 권창훈(디종) 황희찬(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 FW =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정협(부산 아이파크)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