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김재환 생일 축하해, 수호야 생일 축하해… 뜬금없이 왜?
상태바
김재환 생일 축하해, 수호야 생일 축하해… 뜬금없이 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5.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팬들의 '내 가수'를 향한 사랑 표현방법이 나날이 달라지고 있다. 이번에는 김재환이다. 얼마 전 엑소 수호가 등장한 뒤여서 대중들은 무슨 일인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김재환 생일 축하해" 라는 메시지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까지 등장한 까닭은 무엇일까? 27일 금융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토스에는 가수 김재환의 출생년도를 묻는 문제가 등장했다. 이는 가수 김재환의 팬덤인 'WIN:D(윈드)'가 준비한 것으로 김재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팬들만의 깜짝 선물이었다.

[금융 어플리케이션 '토스' 행운퀴즈 캡쳐]
[금융 어플리케이션 '토스' 행운퀴즈 캡쳐]

토스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할 수 있는 '행운퀴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앞서 엑소 수호의 생일에 ‘수호야 생일 축하해’라는 검색어를 볼 수 있던 것도 이 서비스 덕분이다.

이날 "김재환 생일 축하해"라는 검색어와 함께 제시된 행운퀴즈는 "아티스트 김재환의 출생년도는?"이다. 정답은 1996이다. 가수 김재환은 1996년 5월 27일 생으로 이날 생일을 맞았다.

해당 메시지가 포함된 문제에는 포털사이트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 정답을 맞히라는 지문과 함께 문제를 건 팬덤 사비가 소정의 상금으로 걸려있다. 김재환의 팬덤 윈드는 퀴즈와 함께 "재환이 신곡도 많이 들어주세요"라는 깜찍한 당부도 덧붙였다.

[사진 = 김재환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김재환 공식 인스타그램]

김재환의 팬덤 윈드는 토스 행운퀴즈 뿐만 아니라 카페 컵홀더 이벤트, 지하철 전광판 광고, 버스 래핑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김재환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한편 김재환은 2017년 방송된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최종 선발되어 11인의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했다. 그는 올해 초까지 워너원의 메인보컬로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김재환은 지난 20일 첫 번째 미니앨범 '어나더(Another)'를 발매하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