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7 11:32 (목)
워너원 팬클럽 '워너블', 어떻게 지내세요?
상태바
워너원 팬클럽 '워너블', 어떻게 지내세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5.29 09:08
  • 댓글 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우리의 열두번째 별’(♪ 12번째 별 - 워너원), 워너블은?

워너원의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인 ‘Beautiful’이 이달 7일 누적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여전히 워너원을 향한 사랑과 관심을 아끼지 않는 ‘워너블’(워너원 공식 팬클럽)의 근황은 어떨까?

워너원의 공식 팬클럽 이름인 ‘워너블(Wannable)’은 팬들이 공모한 이름 중 워너원 멤버들이 직접 고른 이름으로 그룹명인 ‘워너원’과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뜻의 ‘able’이 합쳐진 단어다.

[사진 = 워너원 공식 SNS]
[사진 = 워너원 공식 SNS]

워너원 멤버들이 각자 개별활동을 시작하면서 워너블 또한 각자 ‘최애’에 따라 다른 이름을 갖게 되었다.

박지훈의 팬클럽 이름은 박지훈의 생일인 5월을 뜻하는 ‘메이(MAY)’로 지어졌다. 또한 MAY는 ‘~일지도 모른다’를 의미하여 박지훈의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한다는 뜻을 담기도 했다.

김재환의 팬클럽 이름은 윈드(WIN:D)로 정해졌다. 바람처럼 곁에 머물러 응원하는 팬들과 바람처럼 전 세계로 뻗어나갈 김재환을 의미한다.

하성운의 팬클럽 이름은 ‘하늘’로 ‘하성운과 늘 함께’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하성운의 별명인 ‘구름’과 늘 함께 하는 ‘하늘’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이어 윤지성의 팬클럽 이름은 ‘밥알’로 윤지성이 ‘밥길만 걷자’라는 문구를 본인의 SNS 소개로 한 것에서 따왔다. 윤지성은 이에 본인이 밥솥이 되어 밥알들을 지키겠다는 귀여운 다짐을 하기도 했다.

옹성우의 팬클럽 이름은 ‘위로(WELO)’로 정해졌다. 위로는 ‘We Eternally Love Ong’의 약자로 ‘우리는 영원히 옹성우를 사랑한다’, 그리고 ‘서로에게 항상 위로가 되는 존재’, ‘옹성우가 아티스트로서 계속 위로 도약하기 바라는 마음’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마지막으로 박우진과 이대휘가 소속된 AB6IX의 팬클럽 이름은 데뷔 쇼케이스와 동시에 발표됐다. 이름은 ‘ABNEW’로 ‘다섯명의 멤버들과 하나 되어 새로운 길을 걸어갈 여섯 번째 멤버‘라는 뜻을 담고 있다.

비록 이름은 달라졌지만 팬들은 변하지 않았다. 여전히 같은 마음으로 멤버들을 응원하고 있다. 2019년, 각자의 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기 시작한 워너원 출신 멤버들을 향한 관심은 아직도 뜨겁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의 워너블 2019-06-03 22:15:32
이런 기사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워너블은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 익명의 ㅌㅇㅌ계정 분께서 안무영상도 풀어주셨다죠! 워너원 11명 모두 자기 자리에서 더욱 빛나기를 응원합니다~~ 그리고 언젠가 워너원이 다시 합치는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워너블은 언제나 이 자리에서 워너원을 기다릴게 응원할게 사랑해 ♥♥

갸가 갸다 2019-05-30 19:39:49
워너블... 민현이 배경화면에 녤민수하고 에비식스 스밍 돌리면서 재환이 팬미팅 갔다가 바로 지훈이 생파 가는 그런 사람들입니다... 찐으로 워너원보다 바쁘게 살고 있어요

[영원히 워너원] LEINA 2019-05-30 14:08:03
영원히 워너원❤워너블
그놈이 그놈블
나 여기 서 있을게, 나 그대로 있을게, 네 곁에서 영원히

영원히 12번째 별 2019-05-30 07:01:58
사랑해

워너블입니다 2019-05-29 23:15:55
네 잘내고있습니다. 여전히 워너원을 사랑하고 응원하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