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9 22:31 (수)
슛포러브-야구친구-PDB, 스포츠산업 인플루언서 만나세요!
상태바
슛포러브-야구친구-PDB, 스포츠산업 인플루언서 만나세요!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5.3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스포츠산업 파워 게스트와 함께하는 티타임 ‘스파게티’가 돌아왔다.

스포츠미디어 시리가 주최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스포츠레저학부가 주관하는 스포츠산업 토크콘서트 제3회 스파게티가 새달 1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논현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다.

스포츠산업 뉴미디어 시장의 선두주자들이 대거 강연자로 참석해 상당한 호응이 예상된다. 김동준 슛포러브(Shoot for Love) 대표, 유효상 야구친구 대표, 김남현 프로동네야구(PDB) 실장이 마이크를 잡는다.

 

▲ 제3회 스파게티 포스터. [사진=스포츠잡알리오/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 제공]

 

온라인상에서 ‘씨잼철’로 불리는 김동준 슛포러브는 대표는 비카인드 재단의 설립자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을 보유한 슈퍼 인플루언서다. 축구 콘텐츠 제작은 물론 매끄러운 행사 진행으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그는 축구문화 시장 전반을 다룬다.

야구친구는 전문가들이 모여 KBO리그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카카오톡 구독자가 28만명을 상회한다. 유효상 대표는 ‘야구친구로 본 스포츠 뉴미디어의 변화’를 설명할 예정이다.

사회인야구인을 사로잡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구독자 20만 PDB 채널의 ‘톰톰’ 김남현 실장은 콘텐츠 기획과 높은 조회수를 유발하는 유튜브 알고리즘 노하우를 설파한다.

박성희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 교수가 사회를 보는 토론시간도 마련돼 있다.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 측은 “스포츠 뉴미디어 분야의 최고 연사를 초청, 기존의 토크쇼와 다른 소수정예의 깊은 대화를 나누겠다”며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채널 운영 등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스포츠산업 채용서비스 스포츠잡알리오 후원으로 열리는 스파게티는 지난해 민훈기 프로야구 해설위원, 김은혜 여자농구 해설위원, 박문성 축구 해설위원, 김대환 로드FC 대표 등을 초청,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참석을 원하는 이들은 스파게티 페이스북 페이지나 스포츠잡알리오 카페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등록비용은 1만 원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