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5 11:46 (금)
토스 내차시세조회, 검색만 해도 행운이? 총 상금 보니
상태바
토스 내차시세조회, 검색만 해도 행운이? 총 상금 보니
  • 권지훈 기자
  • 승인 2019.06.0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권지훈 기자] '토스 내차시세조회, 대박이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가 '내차시세조회'를 문제로 출제했다. 적지 않은 행운상금이 걸린 이번 문제에 누리꾼들은 관심을 표하고 있다.

4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는 세 문제를 출제하며 시선을 끌었다. 행운퀴즈의 첫 질문은 "OOO만 입력하면 내 차 시세조회 끝. OOO에 들어갈 말은?"으로 정답은 '번호판'이다.

 

토스 내차시세조회 [사진 = 토스 홈페이지 캡처]
토스 내차시세조회 [사진 = 토스 홈페이지 캡처]

 

이어 "광고 영상에 나오는 모델 차량의 시세는? OOOO만원에서 숫자만 입력하세요"와 "광고 영상 속 모델 차량의 뒷번호 4자리는?"란 문제가 출제된 가운데 정답은 각각 '4400'과 '1037'로 알려졌다.

토스 행운퀴즈는 사용자가 퀴즈를 만들고 상금을 내거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토스 사용자는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한다.

이번 문제를 출제하면서 토스 측은 홈페이지에 "토스 내차시세조회"를 네이버에 검색하라고 요청했고, 누리꾼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면서 4일 오후 현재 해당 문구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고 있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의 행운퀴즈 이벤트에 응모하는 법은 의외로 단순하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를 클릭하면 끝이다. 이어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번 행운퀴즈에는 2000여 만원의 행운상금이 걸려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