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05:38 (화)
'생활의 달인' 경주회밥 달인·노원 비빔국수·와일드 캠핑 최강달인 위치·가격·비법은?
상태바
'생활의 달인' 경주회밥 달인·노원 비빔국수·와일드 캠핑 최강달인 위치·가격·비법은?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6.10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과 실력자를 찾아갔다. 완벽한 맛의 조화가 예술인 경주회밥 달인, 서울 노원구 비빔국수 달인에 이어 와일드 캠핑 최강달인 두 번째 편까지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궁금증을 모았다. 

1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주회밥 달인·노원 비빔국수·와일드 캠핑 최강달인을 찾아갔다.

이날 제작진은 특제 양념장이 인상적인 경주회밥 달인을 찾아갔다. 다년 경력의 이국자(女·50세)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기막힌 손맛의 주인공인 이국자 달인의 음식은 입안에 넣는 순간 남다른 내공을 느낄 수 있다.

 

'생활의 달인'에서 경주 횟밥 달인·노원 비빔국수·와일드 캠핑 최강달인을 찾아갔다.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방송 화면 캡처]
'생활의 달인'에서 경주 회밥 달인·노원 비빔국수·와일드 캠핑 최강달인을 찾아갔다.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방송 화면 캡처]

 

부단한 노력으로 한결같은 맛을 내는 달인의 음식은 손님들이 먼저 알아봤다. 현장을 찾은 제작진은 "달인만의 비법으로 3대째 이어오고 있다는 이곳의 비밀은 특제 양념장에 있다"며 "비법재료로 삶은 땅콩과 오디를 사용해 부드러운 단맛을 살렸고, 여기에 오랜 내공이 담긴 숙성 회는 알로에로 맛을 내 남다른 식감을 자랑한다"고 알렸다.

이어 찾아간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작은 국숫집을 찾아갔다. 손님의 발길을 끄는 매력적인 메뉴는 바로 바로 달인 표 비빔국수다. 

노원 비빔국수의 비법에 대해 제작진은 "다른 재료와 숙성방법을 이용한 비법 양념장에 비밀이 숨어있다"며 "갯가재와 흑토마토를 이용한 육수와 이것으로 남다른 맛을 낸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달인은 최고의 맛을 위해 최상의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는데. 그 숨겨진 비법도 공개된다.

두 맛집 달인에 이어 이날 제작진은 와일드 캠핑 최강달인들도 소개한다. 업그레이드된 노하우로 돌아온 경력 18년 김명기(男·43세) 달인, 경력 16년 김우형(男· 43세) 달인 그리고 경력 26년 한호준(男·46세) 달인이 이번 코너의 주인공이다.

제작진은 세 세람에 대해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생존기술을 공개한 만큼 많은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고 알려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경주 회밥 달인·노원 비빔국수·와일드 캠핑 최강달인까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은 지난 2005년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