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7 11:32 (목)
을왕 팔색꽃물회, 천안 해물갈비전골, 거제 왕우럭조개 음식에 대전 동구 짜장면·탕수육까지 '2TV 생생정보'가 공개한 비법은?
상태바
을왕 팔색꽃물회, 천안 해물갈비전골, 거제 왕우럭조개 음식에 대전 동구 짜장면·탕수육까지 '2TV 생생정보'가 공개한 비법은?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6.11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생생정보통 맛집오늘로 알려진 '2TV 생생정보'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과 실력자를 찾아갔다. 이날 '2TV저녁 생생정보 - 리얼가왕'에서는 매력적인 가격과 맛의 완벽한 조화가 예술인 대전광역시 동구 짜장면 탕수육집을 소개한다. 또한 '7전 8기 부자의 탄생'을 통해서는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로의 팔색꽃물회와 충청남도 천안시의 해물갈비전골을 동시에 알린다. '지금이 딱! 이 PD가 간다' 코너에서 공개될 왕우럭조개 음식 또한 매력적이다.

11일 저녁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 일명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7전 8기 부자의 탄생' 코너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두 맛집을 소개했다.

제작진이 먼저 찾아간 곳은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로에 위치한 팔색꽃물회 가게다. 일명 ‘무지개 물회’로 불리는 팔색 꽃 물회는 대자 6만5000원, 중자 5만5000원, 소자 4만5000원에 판매된다.

 

'2TV 생생정보'에서 을왕 팔색 꽃 물회, 천안 해물갈비전골, 거제 왕우럭조개 음식에 대전 동구 짜장면·탕수육을 소개했다.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2TV 생생정보'에서 을왕 팔색 꽃 물회, 천안 해물갈비전골, 거제 왕우럭조개 음식에 대전 동구 짜장면·탕수육을 소개했다.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제작진은 "팔색꽃물회 이외에도 물회·조개찜·해산물모둠·칼국수 등이 포함된 세트메뉴를 맛볼 수 있다"고 알렸다. 이 가게는 매일  오전 9시에 문을 열어 오후 10시에 닫는다. 

이어 찾아간 맛집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3로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 메뉴인 해물갈비전골은 싱싱한 해산물과 갈비의 조화가 예술이다. 갈비와 전복, 그리고 낙지, 조개가 포함된 해당 메뉴의 가격은 5만원부터 맛볼 수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해물갈비전골 가게는 연중 무휴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이날 제작진은 '리얼가왕' 코너를 통해 매력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중국집도 소개한다. 해당 맛집은 대전광역시 동구 동대전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짜장면을 단돈 2500원에, 탕수육을 단돈 5000원에 맛볼 수 있다.

최원일 사장님은 "어린 시절엔 짜장면이 귀한 음식이었다. 그래서 내가 크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야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2500원에 짜장면을 판매하고 있는 이유를 밝혔다. 아내 홍시내 씨도 "보통 가격에 절반인데 그 가격에 판다고 해서 반대했다. 하지만 남편이 손님들에게 싸고 맛있게 드리고 싶다더라. 그래서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팔색꽃물회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이날 ‘지금이 딱! 이 PD가 간다’ 코너에서도 음식점을 소개한다. 경상남도 거제시 사등면 성포로3길에 위치한 이 가게는 왕우럭조개 음식들이 일품이다. 

제작진은 "해당 맛집은 청청해역 남해안에서 채취한 싱싱한 왕우럭 조개를 대표 메뉴로 6만원부터 판매하고 있다"며 "이 가게만의 비법인 묵은지가 제공돼 이를 조개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매력적이다"고 전했다. 이 가게는 매일 오전 11시에 오픈해 오후 9시에 닫는다. 격주로 월요일 휴무가 있으니 확인 후 방문이 필요하다.

최근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이곳에 대해 제작진은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한다"고 당부했다.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 생생정보'는 2015년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