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7 (금)
[대한민국 이란 축구중계] 한준희 KBS 해설 "백승호 중요-좋은 출발"
상태바
[대한민국 이란 축구중계] 한준희 KBS 해설 "백승호 중요-좋은 출발"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9.06.1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한준희 KBS 해설위원이 대한민국 축구의 이란전 초반을 “호주전(1-0 대한민국 승리)보다 한결 좋은 출발”이라고 긍정 평가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이란을 불러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친선경기)을 치르는 중이다. KBS 2TV 이광용 캐스터-한준희 해설위원 중계.

한준희 위원은 킥오프 직전 “호주전에 비해서 빌드업이 원활하고 템포가 빨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는데 전반 10여분을 지켜본 뒤 “그렇게 되고 있다. 볼 소유권을 빼앗겼을 때 수비로 전환하는 스피드도 비교적 빠르다”고 짚었다.

 

▲ 한준희 KBS 축구 해설위원. [사진=연합뉴스]

 

해박한 지식으로 축구팬 사이에서 호평을 받는 한준희 해설은 이란전 관전포인트로 “4-1-3-2 포메이션에서 백승호가 출전하는데 이는 빌드업과 관련이 깊다”며 “황인범 백승호가 중요한 몫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축구는 2011년 1월 22일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에서 윤빛가람의 연장 골로 이긴 이후 8년이 넘도록 이란을 꺾지 못했다. 최근 5경기 1무 4패로 약했다.

한준희 위원은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을 위한 마지막 평가전”이라며 “이란이 카를로스 케이로스 (전) 감독 휘하에서 우리의 천적이었다. 벤투 감독이 이란을 처음 상대하는데 여기서만큼은 꺾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오랫동안 이란을 이끌었던 케이로스 감독은 콜롬비아 사령탑으로 자리를 옮겼다. 후임으로 벨기에 감독이었던 마르크 빌모츠가 왔다. 이란은 한국전 이전 시리아를 5-0으로 대파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 랭킹은 21위 이란이 37위 한국보다 16계단 높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