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은지원 CCTV 설치 고민 중? 이유 들어보니
상태바
은지원 CCTV 설치 고민 중? 이유 들어보니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6.12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은지원이 집에 CCTV를 설치하고자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은지원은 12일 방송되는 '라디오스타'에 출연한다. '라디오스타'에서 은지원은 독특한 잠버릇으로 인한 고충을 털어놨다. 심지어 CCTV를 설치하려고 고민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은지원은 과거 TV프로그램에서도 독특한 잠버릇을 보여준 바 있다.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던 KBS 2TV '1박2일'에 출연했던 은지원은 잠을 자다가 벌떡 일어나 자기도 했다. 몽유병을 앓고 있었던 것. '1박 2일'은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만큼 은지원의 독특한 잠버릇은 그대로 전파를 탔다.

 

가수 은지원이 독특한 잠버릇으로 CCTV 설치를 고민중이라고 밝혔다. [사진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가수 은지원이 독특한 잠버릇으로 CCTV 설치를 고민중이라고 밝혔다. [사진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은지원은 '20세기 미소년'에 출연할 당시 "'1박 2일'에 출연하기 전에는 몽유병이 있는지 몰랐다"고 말했다. 은지원 몽유병은 결혼 이후에도 계속됐다. 은지원 잠버릇을 모르는 아내는 밤에 일어나 있는 남편 모습에 깜짝 놀라 청심환을 먹어야했다. 

은지원이 CCTV 설치 고민 중인 이유는 여기에 있다.

은지원은 '라디오스타'에서 자신의 독특한 잠버릇으로 인한 에피소드도 밝힌다.

은지원은 "누가 날 관에다 묻는 꿈을 꿨다. 살려달라고 관을 두드리며 소리를 질렀다. 알고 보니 내가 자다가 테이블 밑에 들어가 있었다. 테이블 밑에서 '살려주세요'를 외치고 있더라"라며 충격적인 몽유병 일화를 전했다.

몽유병이란 수면보행증이라고도 불리는 수면 장애다. 수면 도중 잠자리에 일어나 돌아다니는 등 이상 행동을 보이는 각성 장애다. 몽유병은 어린 시절에 주로 나타나는 수면 장애로 성인기에 몽유병이 발생하는 경우는 1%에서 7%에 불과하다. 

몽유병의 증상은 비렘수면 상태에서 나타난다. 환자들은 일어나서 걷거나 화장실에 가기도 하며 심지어 운전을 하는 경우도 있다. 깨어난 이후에는 그 동안의 행동을 기억하지 못한다. 몽유병은 유전적인 이유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몽유병은 특별한 치료법이 존재하지 않고 좋은 수면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라디오스타'에서 은지원은 몽유병뿐만 아니라 독특한 에피소드를 또 한 번 공개한다. 게임으로 몇 달이나 집돌이 생활을 했다고 밝혔다. 은지원은 게임으로 얻은 인생 교훈을 '라디오스타'에서 밝히며 스튜디오에 웃음을 선사했다.

'1박2일', '신서유기'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엉뚱하고 유쾌한 매력을 자랑한 은지원이다. 그가 오랜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가운데 그의 독특한 잠버릇 에피소드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