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아이콘 비아이(B.I), 카톡서 마약 흡연 인정 불구 경찰 조사 없었다?
상태바
아이콘 비아이(B.I), 카톡서 마약 흡연 인정 불구 경찰 조사 없었다?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6.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인기 보이그룹 아이콘(iKON)의 리더 비아이(B.I)가 마약 범죄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YG엔터테인먼트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

12일 오전 디스패치는 지난 2016년 8월 마약류 위반 피의자인 A 씨와 아이콘 비아이가 마약과 관련해 카톡 메시지를 나눈 대화 내용을 단독 보도했다.

 

아이콘 비아이 [사진=스포츠Q(큐) DB]
아이콘 비아이 [사진=스포츠Q(큐) DB]

 

보도에 따르면 아이콘 비아이는 A 씨에게 “개수는 원하는 만큼 구할 수 있는 거냐”면서 마약류로 지정된 환각제 LSD(Lysergic acid diethylamide) 구매를 요청했다. 또한 비아이는 “돈을 아껴야 한다”면서도 “천재가 되고 싶어서 하는 거다. 나는 하나만 평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경기용인동부경찰서는 지난 2016년 8월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A 씨를 긴급체포했다. A 씨의 집에서 휴대폰도 압수했으며 아이콘 비아이와 나눈 카톡 대화도 증거물로 확보했다.

특히 용인경찰서에서 이뤄진 1차 피의자 신문에서 A 씨는 해당 카톡 대화 내용이 사실임을 인정했고, 비아이의 요구로 LSD 10장을 숙소 근처에서 전달했다고 진술했다.

 

아이콘 비아이 카톡 [사진=디스패치 제공]
아이콘 비아이 카톡 [사진=디스패치 제공]

 

디스패치는 “하지만 경찰은 마약 카톡 확보, 피의자 진술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콘 비아이를 부르지 않았다. 연락조차 하지 않았다”면서 경찰 조사에 의구심을 품었다.

또한 “아이콘 비아이는 A 씨에게 ‘너랑은 같이 해봤으니까 물어보는 것’이라며 스스로 마약류 흡연 사실을 인정했지만, 용인동부서는 ‘피의자가 진술을 바꿔 비아이를 소환할 명분이 없었다’고 했다”면서 경찰 유착관계 의혹을 제기했다.

앞서 디스패치는 지난 10일 YG엔터테인먼트로부터 “YG는 아티스트의 약물 관리를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다. 비아이는 2016년 마약 사건과 무관하다”는 내용을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그러나 현재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휴대폰을 꺼놓은 상태로 취재진들의 연락을 피하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 아이콘 비아이, YG엔터테인먼트가 해당 마약 의혹에 대해 어떤 입장을 밝힐지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