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프로듀스X101 Pick과사전]④ 남도현 이진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상태바
[프로듀스X101 Pick과사전]④ 남도현 이진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6.14 12: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어리다고 놀리지 말아요, 수줍어서 말도 못하고. 어리다고 놀리지 말아요, 스쳐가는 얘기뿐인 걸”

숫기 없는 성격과 어린 나이 탓에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우물쭈물하는 듯한 분위기를 담은 이승철의 ‘소녀시대’ 노래 중 일부 가사다. 이는 수많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개그 소재로도 활용되면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사실 ‘어리다고 수줍어서 말도 못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 특히 회차가 거듭될수록 점점 핫해지는 ‘프로듀스X101’ 무대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일명 ‘연하남’들의 반란이 뜨겁기 때문이다. 최연소 참가자인 남도현과 이진우의 심상찮은 기세를 한껏 느껴보자.

 

프로듀스X101 남도현 이진우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X101 남도현 이진우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 ‘어차피 래퍼는’ MBK 남도현?

‘프로듀스X101’을 통해 데뷔하는 팀 뿐 아니라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아이돌 그룹 멤버들은 저마다 포지션을 하나씩 갖고 있다. 비주얼과 댄스, 보컬 등 자신의 장점을 완벽하게 살린 분야가 곧 자신의 포지션이 되는 셈이다.

하지만 그 중 랩 파트를 맡는 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일반적인 보컬, 댄스보다 더욱더 전문적인 스킬이 요구되며, 짧은 기간 안에 파워풀한 래핑 실력을 기르는 게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이다.

케이팝을 사랑하는 국민 프로듀서들도 이 같은 사실을 알고 있기에 ‘프로듀스X101’에서는 어떤 연습생이 랩 파트를 훌륭하게 소화할지 기대감이 큰 상황. 그러던 중 마냥 어린 줄만 알았던 남도현이 남다른 스웩(SWAG)을 뽐내며 안방극장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실 MBK 남도현은 ‘프로듀스X101’에 첫 등장할 때부터 의외의 랩 실력을 자랑해 치타를 깜짝 놀라게 만든 연습생이다. 당시 남도현은 랩을 배운지 3개월밖에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내공을 보유하고 있는 듯한 수준급 랩 플로와 비트를 선보여 ‘프로듀스X101’ 트레이너 군단들을 웃게 했다.

 

프로듀스X101 남도현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X101 남도현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특히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Mnet ‘프로듀스X101’ 6회 ‘포지션 평가’에서는 지코의 ‘말해 Yes Or No’를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탈바꿈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또한 다른 연습생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메인 래퍼와 함께 센터를 차지한 남도현은 현장 투표 결과 1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독보적인 영향력을 구축하고 있는 연습생이 다수 포진한 댄스, 보컬 포지션과 달리 랩 포지션에서는 눈에 띌만한 연습생이 없었기 때문에 남도현의 위세는 더 크게 느껴졌다.

앞서 남도현은 ‘프로듀스X101’ 첫 방송 이후 공개된 실시간 투표 순위에서 데뷔권과 상당히 먼 37위에 그쳤다. 하지만 남도현은 한 주 만에 33계단이 상승해 4위의 주인공이 됐다. 이후에도 남도현은 꾸준히 TOP7 내에 자리매김하면서 메인 래퍼의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다.

남도현은 ‘프로듀스X101’ 연습생 중 가장 어리지만, 랩 실력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만큼 뛰어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과연 앞으로 계속되는 평가 무대에서 남도현은 어떤 색다른 모습으로 국민 프로듀서들의 원픽(ONE PICK)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MBK 남도현 (NAM DO HYON)

▲나이 16 ▲혈액형 O ▲키 180cm ▲몸무게 62kg ▲연습생 기간 5개월 ▲취미 작사, 작곡, 랩, 피아노, 미디 찍기 ▲특기 영어, 일본어, 프로듀싱 ▲한마디 진지하고 절실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프로듀스X101 이진우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X101 이진우 [사진=Mnet 프로듀스X101 공식 홈페이지]

 

◆ 마루기획 이진우, 101명 사랑 독차지한 ‘현실 동생’

‘프로듀스101’은 매 시리즈마다 연습생들의 성장 가능성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넘어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유쾌한 재미를 건네는 관전 포인트가 있다. 바로 워맨스(womance) 혹은 브로맨스(bromance)다.

101명의 연습생들은 고단함이 계속되는 평가 준비 과정 속에서 서로를 살뜰히 챙기는 돈독한 우애를 자랑한다. 특히 이는 해당 연습생들의 인성과 품성을 엿볼 수 있는 잣대로도 작용하면서 ‘프로듀스101’을 통해 데뷔할 수 있는 중요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그렇다면 ‘프로듀스X101’에서는 어떤 연습생이 만인의 픽(Pick)을 받으며 피보다 진한 우정을 과시할까? 바로 마루기획의 이진우 연습생이 그 주인공이다. 이진우는 남도현과 같이 ‘프로듀스X101’에서 ‘최연소 연습생’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이진우는 자신의 고향인 전라남도 해남을 언급, 현재 ‘프로듀스X101’에서 ‘해남이’라는 별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직 빠지지 않은 젖살과 보는 이들도 덩달아 웃게 만드는 눈웃음, 초롱초롱한 눈망울도 ‘해남이’ 애칭에 힘을 보태며 이진우 특유의 소년미 매력을 배가시켰다.

또한 마루기획 이진우는 티오피미디어 이진혁과 ‘현실 형제’ 호흡 뿐 아니라 ‘부자지간’의 케미로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진우를 향해 ‘이진혁이 가슴으로 낳은 자식’이라고 부르곤 한다.

지난달 31일 오후 방송된 ‘프로듀스X101’ 첫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25위에 호명된 이진혁은 “우리 해남이가 아들뻘 까지는 아닌데 아들이 돼버렸다”며 이진우에게 손하트를 발사했고, 이진우는 이진혁을 “아빠 투(2)”라고 명명하면서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가장 어린 연습생답게 이진우의 귀여운 매력은 합숙 생활 중 가장 큰 힘이 되는 부모님과의 통화 시간에서도 빛이 났다. 이진우는 부모님의 목소리를 듣자마자 눈물을 쏟아내는 다른 연습생들과 달리 “또 언제 통화 가능하냐. 몇 시에 자냐. 잠은 어떻게 자냐”는 엄마의 질문에 “알려줄 수 없다. 방송에서 확인해라”며 “절대 스포하면 안 된다”는 제작진의 말을 계속 떠올려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큰 웃음을 안겼다.

이처럼 매회 다소 짧은 분량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는 이진우는 꾸준히 순위 상승세를 이루며 현재 데뷔권 확정 순위인 4위에 안착했다. 자신만의 독보적인 귀여움을 강점으로 내세우면서 시청자들의 광대를 들썩이게 만들고 있는 이진우가 앞으로 펼쳐질 무대에서는 어떤 반전 매력을 선보일지 기대된다.

■ 마루기획 이진우 (LEE JIN WOO)

▲나이 16 ▲혈액형 A ▲키 172cm ▲몸무게 60.9kg ▲연습생 기간 5개월 ▲ 취미 노래듣기, 안무 영상 보기, 축구 ▲특기 댄스 ▲한마디 진우 잘하자!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