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녹두꽃 조정석 한예리와 무슨 관계? 인물관계도-줄거리 보니
상태바
녹두꽃 조정석 한예리와 무슨 관계? 인물관계도-줄거리 보니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6.1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의 인물관계도, 줄거리 등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녹두꽃'은 1894년 일어난 동학농민운동을 배경으로 한 사건이다. 배우 조정석, 윤시윤, 한예리가 주연을 맡고 있으며 전봉준 역은 배우 최무성이 맡았다.

[사진 = SBS '녹두꽃' 공식 홈페이지]
[사진 = SBS '녹두꽃' 공식 홈페이지]

 

주인공인 백이강(조정석 분)은 서자 출신으로 악한 과거를 지니고 있지만 혁명의 대열에 끼며 대립관계였던 전봉준과 동지가 되는 인물이다. 송자인(한예리 분)과는 연인 관계가 된다. 백이현(윤시윤 분)의 배다른 형이기도 하다.

송자인(한예리 분)은 전라도의 상인으로 특유의 카리스마로 전주여각을 진두지휘하는 철의 여인이다. 어느날 전봉준이 일으킨 민란의 소용돌이에 휩쓸리면서 백가네 두 형제와 엮이게 된다.

백이현(윤시윤 분)은 개화주의자로 백이강과는 다른 엘리트적 면모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전봉준이 이끄는 동학농민군과 맞서게 된다.

실존 인물인 녹두장군 전봉준(최무성 분)은 동학의 인내천 사상을 받들며 혁명을 꿈꾼다.

'녹두꽃'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드라마 '녹두꽃'은 녹두장군 전봉준의 일대기가 아닌 항쟁의 소용돌이에 휩쓸려 궤도를 이탈한 민초들의 이야기"라고 줄거리를 밝히고 있다.

'녹두꽃 인물관계도', '녹두꽃 줄거리', '녹두꽃 몇부작'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가수 겸 배우 이기찬이 조선 주재 일본 공사관의 무관 다케다 요스케 역으로 '녹두꽃'에 합류하게 되어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5일 32회가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은 48부작으로 한 회차에 2부씩 진행돼 총 24회 방영되며,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토요일 오후 10시 25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