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3 06:49 (화)
호날두의 유벤투스 방한, '팀 K리그'와 대결 티켓가격-일정은?
상태바
호날두의 유벤투스 방한, '팀 K리그'와 대결 티켓가격-일정은?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9.06.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리오넬 메시(32·바르셀로나)와 함께 현 축구계에서 ‘신’으로 불리는 또 한 명의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가 드디어 한국을 찾는다. 유벤투스 주축 선수들과 함께 방한해 K리그 선발팀과 맞대결을 벌인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다음달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팀 K리그’와 유벤투스FC 간 친선경기를 치른다고 19일 밝혔다.

2007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FC서울과 경기를 치른 뒤 12년 만에 한국을 찾는 호날두다. 지난해 내한 일정이 있었지만 팀 이적 등 사정으로 인해 취소된지 1년 만에 결국 한국행 비행기에 오른다.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운데)가 중심이 된 유벤투스가 다음달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팀 K리그'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지난해보다 더 축구 팬들을 설레게 한다. 작년엔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홍보차 방문하기로 했지만 이번엔 유벤투스와 함께 한국을 찾아 경기까지 치를 예정이기 때문.

연맹에 따르면 호날두는 “한국을 다시 방문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 오는 7월 K리그와 멋진 경기를 통해 한국 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호날두의 위상만 따져 봐도 12년 전과는 천양지차다. 당시 개인기량이 매우 뛰어난 박지성의 동료로 여겨졌던 호날두는 이후 5차례 발롱도르를 수상하며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로 등극했다.

유벤투스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세리에A 최다 우승(35회), 코파 이탈리아 최다 우승(13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을 기록 중인 이탈리아 최고 명문인 유벤투스는 호날두를 비롯해 지난해 맹활약한 1군 선수들로 한국 원정에 나선다. 팀으론 1996년 잠실종합운동장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과 친선경기를 치른 지 23년만이다.

‘팀 K리그’는 K리그에서 최고 활약을 펼치고 있는 올스타급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팬 투표 등 선수 선발 방식과 경기 진행 방식, 티켓 가격 등은 추후 확정된다.

2004년 수원 삼성이 바르셀로나를 초청했던 경기 당시엔 1등석 5만 원, 2등석 3만 원, 3등석 2만 원이었고 2009년 맨유와 FC서울의 경기 땐 1~4 등급별로 10만 원, 8만 원, 6만 원, 4만 원으로 차등적 판매됐다. 10년이 더 지난 만큼 티켓 가격은 이보다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