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8 (목)
'2TV 생생정보' 택시맛객 김포 팥빙콩국수·만두전골 맛집은?
상태바
'2TV 생생정보' 택시맛객 김포 팥빙콩국수·만두전골 맛집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6.2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이색 별미 팥빙콩국수를 소개한다. 

24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에서는 콩국수와 팥빙수를 합친 '팥빙콩국수'를 소개했다. 해당 맛집은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A' 손칼국수집으로 알려졌다.

팥빙콩국수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팥빙콩국수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김포 팥빙콩구수 맛집의 비결을 정성이다. 직접 팥을 삶는 한편 콩과 물의 비율을 정확히 지켜 콩을 삶아 고소한 맛을 살린다. 콩의 경우 물을 한방울도 넣지 않고 친한 콩국물을 만드는게 특징이다.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팥빙콩국수는 콩국수에 팥을 얹고 오미자를 얹어 눈길을 모았다. 해당 팥빙칼국수는 8000원의 가격이다. 일반 콩국수는 7000원의 가격이다.

김포시에 위치한 만두집도 시선을 모았다.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R' 맛집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시선을 모았다. 만두 전문점인 이 곳은 세련된 인테리어로 동네 주민들의 시선을 모았다.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찐만두를 비롯해 튀김만두, 만두전골을 판매한다. 비빔만두도 남녀노소의 입맛을 훔치는 인기 메뉴이다. 만두전골의 경우 2만원, 튀김만두는 7000원의 가격이다. 택시기사는 "진짜 맛있다. 여태 먹어 본 튀김 만두 중 가장 맛있다"라고 말했다. 해당 맛집의 비결은 일반 만두집보다 높은 온도에서 튀기는 것이다.

사장님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잔뜩 넣는다"라며 남다른 고기의 양이 만두 육즙의 특별한 비법이라고 말했다. 또한 물엿을 사용해 고기를 코팅해 육즙을 가두는 효과를 만들어 남다른 맛을 선보일 수 있었다. 또한 당일 빚은 만두만을 판매해 맛의 질을 유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