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야구장날씨] 습도 가득 전국, 서울 수원 대전 대구 창원 불쾌지수 높지만
상태바
[야구장날씨] 습도 가득 전국, 서울 수원 대전 대구 창원 불쾌지수 높지만
  • 안호근 기자
  • 승인 2019.06.2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전국이 장마 전선 영향으로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주말 비가 예보돼 있는 가운데 이날도 습한 기후 속에 프로야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28일엔 오후 6시 30분부터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키움-한화),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SK-삼성), 서울 잠실구장(롯데-두산), 수원 KT위즈파크(KIA-KT), 창원 NC파크(LG-NC)에서 프로야구 주말 시리즈가 시작된다.

29일 전국적인 비 예보가 있지만 이날은 5경기가 모두 무리 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가 시작되는 오후 6시 경 대부분 구장의 기온은 영상 26,27도에서 막바지로 향하는 9시 무렵엔 오후 22,23도까지 떨어지며 적정한 기온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제는 습도다. 서울 잠실구장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수원 KT위즈파크도 60~70%로 습도가 높은 편이지만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와 창원 NC파크엔 습도가 80%에 달할 전망이다.

경기를 지켜보는 팬들로서는 높은 습도는 불쾌지수와 직결된다. 선선한 느낌을 받더라도 몸이 끈적거리고 의외로 많은 땀이 흐를 수 있다.

높은 습도는 선수들에게도 변수로 작용한다. 주루 플레이와 수비시에 많은 땀을 동반하는 것은 물론이고 타구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9일 LA 다저스 류현진이 등판할 예정인 쿠어스필드는 투수들의 무덤으로 유명한데 이는 구장이 고지대에 위치해 공기저항이 적을 뿐 아니라 습도가 낮아 타구의 비거리가 많이 나오기 때문이다. 습도가 높으면 타구의 비거리가 상대적으로 줄어들기 마련. 장타력이 강점인 팀들은 다소 손해를 볼 수도 있다.

그럼에도 모든 구장에서 경기가 열릴 가능성이 크다는 건 ‘불금’을 맞는 야구 팬들에겐 희소식이다. 예년에 비해 주춤하고 있는 야구 흥행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은 높은 습도 속에 얼마나 많은 관중이 경기장을 찾을지 관심이 모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