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부영그룹, 진해두동 택지지구 조성 공사 마무리
상태바
부영그룹, 진해두동 택지지구 조성 공사 마무리
  • 유근호 기자
  • 승인 2019.07.0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이 시공사로 참여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두동 택지지구 부지 조성 및 기반시설 공사가 마무리됐다.

부영그룹은 2일 오후 경남 창원시 진해구 두동 일원 사업현장에서 ‘진해두동 택지지구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및 국회의원, 시도의원, 관련기관,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부영그룹 측에선 이중근 회장을 대신해 이세중 회장직무대행과 최양환 사장이 참여했다.

(왼쪽부터) 황윤철 BNK 경남은행 은행장,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이세중 부영그룹 회장 직무대행이 ‘진해두동 택지지구 준공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제공]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두동지구 개발사업은 168만㎡ 부지에 주택건설용지, 상업용지, 산업시설용지가 들어서는 대형조성공사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시행자로, 부영주택은 시공사로 참여해 2015년 12월부터 지난 5월 말까지 약 41개월간 부지조성 및 기반시설 공사를 진행해왔다.

부영그룹은 향후 두동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부산 신항만과 연계된 물류배후단지 배후에 주거복합 신도시가 생기는 것은 물론 물류비 절감, 공동주택 조성, 각종 산업 및 상업시설 구축 등의 경제 유발 효과도 발생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두동지구 개발 사업은 준공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주민과 투자기업, 행정청이 힘을 합쳐 사업을 성공시킨 모범사례”라며 “두동지구는 향후 제2신항 배후도시와 글로벌 물류단지 발전을 이끄는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약 41개월간의 두동지구 부지조성 및 기반시설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개발이 모두 완료된 시점에는 두동지구가 글로벌 물류단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