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생생정보' 하남 냉짬뽕·청주 해물찜 맛집, 고양 7900원 삼계탕·천호 3000원 비빔국수 맛집 비법·위치는?
상태바
'생생정보' 하남 냉짬뽕·청주 해물찜 맛집, 고양 7900원 삼계탕·천호 3000원 비빔국수 맛집 비법·위치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7.03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생생정보'에서 손님이 끊이지 않는 '고수' 맛집과 초저가 '가성비' 맛집의 특별한 비법을 소개했다.

3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의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 하남 냉짬뽕 맛집과 청주 해물찜 맛집의 특별한 맛의 비법을 소개했다. 이어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7900원 삼계탕 맛집, 3000원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갔다.

[사진 = KBS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사진 = KBS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경기도 하남시 검단로에 위치한 이 곳은 오징어, 새우, 해파리 등 다양한 해물과 특별한 비법의 면으로 연일 손님이 끊이지 않는 맛집이다.

사장님은 면에 시금치를 직접 다져서 넣는 것이 맛의 비법 중 하나라고 전했다. "갈면 영양소가 파괴된다. 맛과 건강을 모두 잡기 위해 직접 다진다"며 "밀가루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된다는 분들을 위해 시금치를 넣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매콤한 양념을 넣은 냉짬뽕과 고소한 땅콩 소스를 넣은 중국냉면 모두 이 맛집의 인기 메뉴다. 두 가지 메뉴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육수의 비법은 바로 직접 담근 동치미. 채소 우린 물과 동치미를 배합해 얼리는 것이 새콤하고 깊은 국물의 비법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청남로에 위치한 이 맛집은 열 가지 해산물로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는 모둠해물찜으로 손님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곳이다.

비린내 없는 해물찜의 비법은 바로 직접 만든 레몬 된장이었다. 된장에 화이트와인, 레몬을 넣은 레몬 된장으로 숙성한 아귀와 샐러리즙으로 세척한 낙지, 오징어가 바로 모둠해물찜의 비법이었다.

사장님은 이날 방송에서 "해산물 손질이 요리의 기본이다"라는 소신을 전했다. 또한 해물찜의 농도를 맞추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까지 더하기 위해 흑임자죽을 양념에 넣는다는 비법을 밝히기도 했다.

[사진 = KBS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사진 = KBS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이어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맛집을 찾아갔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에 위치한 이 맛집은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삼계탕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저렴한 가격임에도 국내산 냉장생닭을 사용하고 있다. 사장님은 "중간 단계를 줄여 직거래로 닭, 인삼 등의 재료를 들여오는 것이 가격의 비밀"이라고 밝혔다.

7900원 삼계탕은 점심특선으로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판매하고 있다.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이 맛집의 3000원 비빔국수는 오이와 양배추, 김가루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아삭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쫄깃한 면발이 매콤한 양념과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자아낸다.

멸치국수는 2000원이라는 가격에도 푸짐한 양으로 손님을 끌었다. 유부와 당근, 김가루가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 생생정보'는 2015년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