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충남 금강여울축제 즐기고 적벽강,태고사,금산산림문화타운도 여행?
상태바
충남 금강여울축제 즐기고 적벽강,태고사,금산산림문화타운도 여행?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7.05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두영 기자] 오는 7월 12일과 13일 충남 금산군 부리면 평촌리 금강놀이마당에서는 대천해수욕장의 보령머드축제와 함께 충청권의 대표적 여름 물놀이 축제로 꼽히는 금강여울축제가 펼쳐진다.

금강상류의 계곡에서 벌어지는 이 축제는 청정 강촌마을에서 시원하게 강바람을 맞으며 온가족이 물·농촌·전통민속공연체험을 즐기는 행사다.

나룻배 체험, 에어바운스에서 물축구등 스포츠 즐기기, 물썰매 미끄러지기, 족욕체험은 대표적인 강촌 물체험이다.

 

경운기투어, 금강여울열차 타기,마중물 체험, 민물고기나 다슬기 잡기, 여치집 만들기, 봉숭아 물들이기, 잠자리 잡기 등 외갓집 체험도 벌어진다.

농바우 끄시기, 금산 농악판군, 물페기농요 등 전통민속 공연과 각종 먹거리 판매 전시 등도 이뤄진다.

무대공연은 첫날 오후 7시40분부터 1시간 동안, 둘째날에는 같은 시간에 열대음악회가 벌어진다.

금산에서 가볼만한 곳은 금산8경이 대표한다. 30여m 기암괴석이 절벽을 이룬 금산 부리면 수통리 적벽강이 최고 명소다.

또 바위와 단풍, 계곡이 아름다운 대둔산, 성치봉(648m) 자락 3km 구간의 무자치골에 발달한 12폭포도 금산을 대표하는 명승지다.

그 외 임진왜란 때 의병들의 위해를 모신 칠백의총, 대둔산 중턱 660m고지에 자리한 태고사, 만인산 태도대왕 태실, 금산산림문화타운도 추천할만한 여행지다.

금산산림문화타운에는 물놀이장,캠핑장,숲속의 집이 있는 남이자연휴양림을 비롯해 느티골 삼림욕장, 목재문화체험장 등이 조성돼 있다.

금산에는 맑게 흐르는 강과 우뚝한 산이 빚어내는 풍경을 감상하며 자연과 호흡할 수 있는 여행 명소가 많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