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3 21:08 (월)
'2TV 생생정보' 강원도 솥뚜껑 두부전골&불고기·해물라면&물회· 용인 산나물 등갈비찜 비법은?
상태바
'2TV 생생정보' 강원도 솥뚜껑 두부전골&불고기·해물라면&물회· 용인 산나물 등갈비찜 비법은?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9.07.0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생생정보통 맛집오늘로 알려진 '2TV 생생정보'에서 전국 곳곳에 숨은 맛집과 실력자를 찾아갔다. 이날 '2TV저녁 생생정보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서는 매력적인 가격과 맛의 완벽한 조화가 예술인경기 용인시 산나물 등갈비찜을 소개한다. 또한 '대동 맛 지도'를 통해서는 관광 1번지 ‘강원도’의 여름 별미 솥뚜껑 두부전골 & 불고기 가게와 해물라면 & 물회집을  소개하며 비법을 공개했다.

8일 저녁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 일명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두 맛집을 소개했다.

제작진이 먼저 찾아간 곳은 강원 홍천군 서면 장락동길에 위치한 솥뚜껑 두부전골 & 불고기집이다. 해당 가게에서는 솥뚜껑잣 두부전골, 솥뚜껑소불고기, 돈불정식을 맛볼 수 있다. 현장을 찾은 제작진은 "해당 가게는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오픈하며 매주 월요일은 쉬는 날이니 체크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사진 = 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 화면 캡처]

 

이어 찾아간 맛집은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에  위치하고 있다. 해물라면과 물회를 주메뉴로 판매하는 이 집은 다양한 해물이 들어간 라면이 무척 매력적이다. 해물라면에 대해 제작진은 "홍합을 다수 넣고 끓인 국물에 새우 2마리, 꽃개 1마리를 비롯해 계란까지 들아간다"며 "푸짐한 해물을 맛보고 싶다면 반드시 방문하라"고 알렸다. 해당 맛집은 오전 10시에 오픈해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이날 제작진은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를 통해 완벽한 맛을 자랑하는 산나물 등갈비찜 가게도 소개했다. 해당 맛집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중부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나물 등갈비찜 이외에도 다양한 요리를 먹을 수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대표 메뉴인 산나물등갈비찜은 3만원부터 식사가 가능하며 산나물 소갈비찜은 3-4인분 기준 5만8000원, 행복 한정식 코스요리와 한식상은 2만원, 마당 한정식 코스요리와 한식상은 1만2000원에 판매된다.

최근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이곳에 대해 제작진은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한다"고 당부했다.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 생생정보'는 2015년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