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5 01:08 (금)
강원도 원주 여행 재밌다! 다이내믹댄싱카니발 축소판 구경 후 소금산출렁다리, 치악산 구룡사 여행까지
상태바
강원도 원주 여행 재밌다! 다이내믹댄싱카니발 축소판 구경 후 소금산출렁다리, 치악산 구룡사 여행까지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7.11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두영 기자]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의 흥취를 가을이 오기 전에 미리 맛보실래요?

오는 13일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문화의 거리에서는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축소판인 ‘2019 골목카니발’이 시작된다.

길거리를 행진하면서 벌이는 퍼포먼스가 50m 거리에서 펼쳐진다. 이 행사 기간에 생활문화동아리 15개 공연팀이 5주 동안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원주 골목카니발.[사진=원주문화재단/연합뉴스]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은 춤을 추며 거리를 걷는 축제로 규모가 매우 크다.

국내·해외 참가팀의 대형 퍼레이드를 비롯해서 100개 팀이 펼치는 프린지 페스티벌 예술공연, 플래시몹 등이 펼쳐진다.

참가팀은 현대무용,전통무용,발레 등 무용 부문을 비롯해서 창작안무,방송댄스,힙합,무술,마칭밴드와 같이 퍼레이드를 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약 5분 동안 거리와 무대에서 벌인다.

두 차례 예선을 통과해 결선에 오른 팀만 원주 따뚜공연장 120m 길이 초대형 특설무대에 서는 영광을 누린다.

예선은 2019년 9월 3~6일에 벌어진다. 결선은, 스페셜베스트15는 9월 7일, 파이널 베스트15는 9월 8일 진행된다. 대상 1,200만원 등 총상금 5,000만원이 걸려 있다.

이 축제에서는 먹거리존,체험존,블럭체험존,플리마켓존,댄신존,기업·지역홍보존,예술체험판매존 등의 부대행사가 곁들여진다.

치악산 둘레길 3코스 수레너미길에서 만나는 숲. [사진=김모니카]
치악산 둘레길 3코스 수레너미길에서 만나는 숲. [사진=김모니카]

 

원주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구룡사,상원사 등 치악산에 있는 사찰과 구룡폭포, 금강소나무숲 등이 첫손가락에 꼽힌다.

치악산 둘레길은 북부 위주로 꽃밭머리길(11.2km,), 구룡길(7km),수레너미길(14.9km) 등 3개 코스만 개발돼 있다.

원주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여행지는 간현관광지의 소금산 출렁다리다.

간현관광지에는 주차장을 비롯해 캠핑장,족구장,모래축구장,들꽃정원,들머리공원, 수변공원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돼 있다.

간현관광지 정기 휴장일은 매월 첫째·셋째 주 월요일이다.

원주 여행 시 추천할만한 식당은 꽤 많지만 최근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가 된 미로예술시장 칼국수집도 들를만하다. 걸쭉하지 않지만 소박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