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1 20:44 (일)
'도레미마켓' 데프콘, 양동근 골목길 가사에 "기분이 구려 확신"... 피오 "아는데 못 적었어"
상태바
'도레미마켓' 데프콘, 양동근 골목길 가사에 "기분이 구려 확신"... 피오 "아는데 못 적었어"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7.13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양동근 골목길 가사가 ‘도레미마켓’ 문제로 출제됐다. 특히 ‘도레미마켓’의 데프콘은 양동근 골목길 가사에 자신감을 드러내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만들었다.

13일 오후 방송된 tvN ‘도레미마켓’ 67회에서는 “‘기분이 구려’는 확실하다. 두 번 들어간다”라고 말하는 데프콘의 모습이 그려졌다.

 

양동근 골목길 가사 [사진=tvN ‘도레미마켓’ 방송화면 캡처]
양동근 골목길 가사 [사진=tvN ‘도레미마켓’ 방송화면 캡처]

 

이날 ‘도레미마켓’에는 양동근 골목길 가사 중 ‘아름다움 앞에 무너진 자신감에 난감해 비록 비오는 길목 갈피를 잡지 못하니 기분이 구려’가 문제로 출제됐다 .

양동근은 지난 1987년 KBS 드라마 ‘탑리’로 데뷔했다. 배우로 연예계 생활을 먼저 시작한 양동근은 지난 1991년 KBS 연기대상에서 아역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후 양동근은 래퍼로도 맹활약을 펼치며 가요계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다수의 솔로 앨범은 물론, 드라마 OST도 섭렵하며 수준급 래핑 실력을 뽐내고 있는 양동근은 최근 MBC ‘킬빌’에 출연하면서 남다른 작곡 실력까지 과시했다.

 

데프콘 [사진=tvN ‘도레미마켓’ 방송화면 캡처]
데프콘 [사진=tvN ‘도레미마켓’ 방송화면 캡처]

 

양동근 골목길은 지난 2002년 5월 발매된 ‘1.5집 Da Man On The Block’ 타이틀곡이다. 1980년대 히트곡인 이재민의 골목길을 힙합으로 리메이크한 양동근 골목길은 반복되는 ‘골목길’ 가사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곡이다.

특히 양동근 골목길 가사를 들은 데프콘은 “‘끼부리고’를 들었다”는 인피니트 성종에 “옛날에 골목길에서 끼 많이 부렸지”라는 농담을 건네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과연 ‘도레미마켓’ 멤버들과 데프콘은 양동근 골목길 가사를 정확하게 맞힌 뒤 돼지짜글이를 먹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