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 곳의 중심?
상태바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 곳의 중심?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7.18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두영 기자] 삼척 초곡 용굴촛대바위길을 아시나요?

전 마라톤 국가대표 황영조 선수의 고향인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초곡리 해안에 기암괴석과 바다를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초곡 용굴촛대바위길이 최근 개장됐다.

총연장 660m 해안에는 초곡용굴,촛대바위 등 절경이 펼쳐져 있다. 삼척시는 2014년에 해안 절경 관광자원화 공사에 착수해 파도 흡수형 옹벽과 아치교,현수교,전망데크 등을 설치했다.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 [사진=연합뉴스]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 [사진=연합뉴스]

 

용 승천 전설이 깃든 촛대바위는 해금강으로 불릴 정도로 경관이 뛰어나다.

삼척시는 7월 21일부터 문화관광해설사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배치해 관광객의 지리·지형적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이곳은 삼척의 유명 레포츠 및 바다체험 여행지인 용화·장호 어촌체험마을, 해신당공원, 수로부인헌화공원, 용화해수욕장, 신남해수욕장,궁촌해수욕장을 끼고 있다.

1박 2일 삼척 가족 여행코스의 중심으로 계획해도 무난하다.

한편 삼척에서 7~8월 갈만한 관광지로 오십천변의 정자 죽서루와 엑스포타운 등이 꼽힌다.

하얀 파도가 멀리서 겹겹이 밀려드는 맹방명사십리해수욕장, 덕항상 자락의 화려한 석회암 동굴인 환선굴과 산을 뚫고 차를 통해 들어가는 대금굴 등도 늘 추천되는 여행지다.

삼척의 해양레일바이크(해상케이블카)는 궁천해변과 용화해변 사이를 오간다.

경사가 얕고 물이 맑은 장호해수욕장 앞에는 장호캠핑장이 있어서 여름방학에 아이들과 여행을 간다면 멋진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삼척 덕풍계곡은 백두대간의 깊은 삼림 속에서 몸과 마음을 개운하게 치유할 수 있는 걷기코스다.

단,장마철 비가 올 때나 태풍이 올 때는 계곡물이 급속히 불기 십상이므로 진입을 포기하거나 급히 철수해야 한다.

한편 대명쏠비치 리조트&호텔은 동해추암해수욕장에 인접한 삼척해수욕장 근처에 있다. 리조트의 정확한 이름에는 솔비치가 아닌 쏠비치가 들어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