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2 18:26 (목)
일본 불매운동 돕는 노노재팬, 일본은 없다?
상태바
일본 불매운동 돕는 노노재팬, 일본은 없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7.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일본은 있다? 없다?

요즘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일본 상품 정보를 알려주고 대체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노노재팬' 사이트가 큰 화제를 몰고 있다.

지난 11일에 만들어진 '노노재팬'은 일본 상품을 생활, 음식, 가전 등 품목별로 구분해 대체할 수 있는 상품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사진 = 노노재팬 사이트 캡처]
[사진 = 노노재팬 사이트 캡처]

 

노노재팬은 18일 오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면서 접속이 어려울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등록된 제품은 60여 개로 사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 데이터가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것이 장점이다.

노노재팬 제작자는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강제징용 피해자인 이춘식 할아버지께서 당신 탓이라고 하시는 부분에서 울컥했다"며 "불매운동의 목적은 강제 보복 대응이기 이전에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불매 제품만을 알려주는 것보다 대체재를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 소비자 무시 논란으로 일본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 불매 운동이 확산되자 유니클로 코리아(FRL코리아)는 지난 16일 "유니클로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 그룹의 결산 발표 중 있었던 임원의 발언으로 심려를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사과가 담긴 입장문을 발표했다.

지난 1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페이스트리테일링 결산 설명회에서 오카자키 다케시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면서 “이미 매출에 일정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도 “장기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줄 만큼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해 온라인을 중심으로 불매 운동이 더욱 격화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