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류현진·추신수, 다음 경기 출전 불가?
상태바
류현진·추신수, 다음 경기 출전 불가?
  • 권대순 기자
  • 승인 2014.03.24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 발톱·추신수 팔꿈치 부상으로 컨디션 떨어져

[스포츠Q 권대순 기자] 류현진(27·LA 다저스)과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동시에 부상 암초를 만났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24일 (한국시간) “LA 다저스 구단은 발톱 부상을 당한 류현진이 다음 등판을 예정대로 소화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다저스의 본토 개막전은 오는 31일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원정 3연전을 통해 시작된다.

클레이튼 커쇼(26)와 류현진을 앞세워 2연승에 성공한 다저스는 1주일간의 휴식을 취한 뒤 원투 펀치 커쇼-잭 그레인키(30)에다가 류현진을 앞세울 수 있다.  다저스로서는 5연승을 노릴 수도 있는 라인업이다.  

하지만 류현진의 부상으로 다저스의 초반 구상이 꼬일 위기에 놓였다. MLB닷컴은 “부상은 생각보다 더 나빴고 마운드에서 류현진을 괴롭혔다”며 “그럼에도 류현진은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고 전했다.

추신수 역시 부상과의 싸움을 계속하고 있다. MLB닷컴은 역시 24일  “추신수와 팀동료 다르빗슈 유가 개막전 출전이 불투명하다”고 보도했다.

왼쪽 팔꿈치 통증 때문에 시범경기 지명타자로 출전해 온 추신수는 24일 샌디에이고와 경기에서 좌익수로 출전했다. 그러나 시범경기 내내 그를 괴롭힌 부상 때문에 팀 입장에서도 섣불리 추신수를 출전시키기는 부담스럽다. 추신수는 “개막전에 좌익수로 나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iversoon@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