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귀신 헬리콥터' 무시무시한 뜻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보 모집
상태바
'귀신 헬리콥터' 무시무시한 뜻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보 모집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7.21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귀신 헬리콥터' 괴담을 '그것이 알고싶다'가 파헤친다.

20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본방송 뒤 '귀신 헬리콥터 고가 매입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라는 화면이 방송됐다.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화면 캡처]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화면 캡처]

 

'귀신 헬리콥터'는 인터넷 괴담으로 알려진 단어다. 장기 밀매 브로커들이 사용하는 은어인 '귀신 헬리콥터'의 '귀신'은 '귀하의 신장'이란 말의 준말이다. 또한 '헬리콥터'는 심장(Heart), 간(Liver), 각막(Cornea), 췌장(Pancreas), 힘줄(Tendon), 망막(Retina)의 준말이다. 

'귀신 헬리콥터 고개 매입'은 많은 공공 화장실에 붙여있는 광고 스티커다. 이 스티커가 장기밀매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다.

일각에서는 '귀신 헬리콥터'가 장기밀매 은어가 아니라는 주장도 제기됐다. 그러나 '귀신 헬리콥터'의 정확한 뜻이 알려지지 않아 많은 누리꾼들이 궁금해하고 있는 상황.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인터넷 괴담인 '귀신 헬리콥터'의 제보를 모집하며 취재를 본격화 할 예정이다. 그동안 '엽기토끼 스티커' 등 다양한 괴담을 취재해 온 '그것이 알고싶다'이기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귀신 헬리콥터'에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