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0 19:56 (금)
'호텔 델루나' 아이유 OST, 여진구 러브라인에 불 지폈다?
상태바
'호텔 델루나' 아이유 OST, 여진구 러브라인에 불 지폈다?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9.08.19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에는 강렬하고 신나는 댄스 음악이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다. 여름이 다가오면 수많은 아이돌 그룹들이 대거 컴백해 ‘서머대전’, ‘서머퀸’ 등의 말이 생길 정도.

하지만 2019년 여름은 다르다. 청량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댄스 음악이 일명 ‘차트 줄세우기’를 했던 과거와 달리, 감미로운 발라드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더 흥미로운 점은 해당 발라드 곡들이 모두 tvN ‘호텔 델루나’ OST라는 사실이다.

 

'호텔 델루나' 아이유 여진구 [사진=tvN ‘호텔 델루나’ 방송화면 캡처]
'호텔 델루나' 아이유 여진구 [사진=tvN ‘호텔 델루나’ 방송화면 캡처]

 

현재 멜론차트 TOP100은 ‘호텔 델루나’ OST인 펀치의 ‘돈 포 미(Done For Me)’를 시작으로 폴킴의 ‘안녕’, ‘거미의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 벤 ’내 목소리 들리니‘, 태연 ’그대라는 시‘가 1위부터 5위를 차지했다. 7위는 헤이즈의 ’내 맘을 볼 수 있나요‘다.

지니차트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1위부터 10위 중 무려 일곱 곡이 ‘호텔 델루나’ OST다. 벅스차트 역시 8위인 잇지(ITZY)의 ‘아이씨(ICY)’와 10위 마크툽(Maktub)의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To You My Light)’를 제외하면 TOP10이 모두 ‘호텔 델루나’ OST다.

특히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tvN ‘호텔 델루나’ 12회 엔딩에서는 이지은(장만월 역), 여진구(구찬성 역)의 달콤한 키스 장면과 함께 아이유가 부른 OST가 흘러나와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앞서 ‘호텔 델루나’ 팬들이 아이유를 향해 “OST를 직접 불러 달라”는 요청을 쏟아냈기 때문에 아이유의 OST 참여는 더욱더 화제를 모았다.

이에 아이유 측은 “아이유가 ‘호텔 델루나’ OST를 부른 것이 맞다”면서 “제휘와 작업한 노래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호텔 델루나’ 아이유 OST 공개에 대해서는 “발매 계획이 없다. 아이유와 여진구의 감정선을 위해 특별히 삽입된 엔딩송”이라고 전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호텔 델루나’ 시청자들은 “발매를 왜 안 하냐”, “발매 부탁드린다”, “너무 좋은 곡이니 발매를 꼭 해 달라”, “내 인생 OST다” 등의 의견을 강하게 내비치고 있다.

 

'호텔 델루나' 아이유 여진구 [사진=tvN ‘호텔 델루나’ 방송화면 캡처]
'호텔 델루나' 아이유 여진구 [사진=tvN ‘호텔 델루나’ 방송화면 캡처]

 

지난달 13일 첫 방송을 시작한 tvN ‘호텔 델루나’는 먼데이 키즈와 펀치가 부른 첫 번째 OST ‘어나더 데이(Another Day)’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2곡을 공개했다. ‘호텔 델루나’ OST 참여 가수 라인업은 10cm, 헤이즈, 청하, 양다일, 송하예, 태연, 레드벨벳, 폴킴, 벤 등 다양하다. 대부분의 아티스트들이 평소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던 터라 인기리에 방송 중인 ‘호텔 델루나’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 상황.

자체 최고시청률인 10.4%를 기록하며 시청률 고공행진은 물론, 패션과 OST, 인물관계도 등 다방면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호텔 델루나’. 과연 종영까지 단 4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호텔 델루나’ 측이 시청자들의 바람대로 아이유 OST를 발매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