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9 02:28 (수)
추석연휴 여행은 삼척장호항, 캠핑클럽 이효리가 캠핑카 끌고 간 울진 구산해수욕장 등 어촌체험마을로
상태바
추석연휴 여행은 삼척장호항, 캠핑클럽 이효리가 캠핑카 끌고 간 울진 구산해수욕장 등 어촌체험마을로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9.08.26 0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이두영 기자]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가을 여행주간 및 2019 추석연휴 국내여행 시 가볼만한 곳으로, 체험과 먹거리가 풍부한 어촌체험휴양마을 9곳을 추천했다.

여행주간은 9월 12일부터 29일까지.

맨 먼저 꼽힌 여행지는 강원도 삼척시 장호어촌체험휴양마을. 바다 경치가 아름답고 해상케이블카, 장호해변의 장호비치캠핑장 등을 즐길 수도 있다.

동해안 일출은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삼척 장호항.[사진=뉴시스]
삼척 장호항.[사진=뉴시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의 병술만 어촌체험휴양마을은 리솜오션캐슬 리조트가 있는 꽃지해변과 안면도 자연휴양림을 끼고 있다.

낙조 감상과 서해안 일몰 감상 드라이브 여행을 겸해 가볼만한 곳이다.

경남 거제도 도장포 어촌체험휴양마을은 바다와 등대, 풍차가 어우러진 바람의 언덕에 의지하고 있다.

부근에 바위가 멋지게 발달한 신선대가 있다. 인근 해금강호텔 기슭에서 유람선을 타고 외도보타니아까지 잠시 섬여행을 즐길 수도 있다.

 

 

거제 도장포마을 바람의 언덕. [스포츠Q DB]
거제 도장포마을 바람의 언덕. [스포츠Q DB]

 

경북 울진군 기성 어촌체험휴양마을은 물고기 탁본과 해조류 표본, 붉은대게 피자 등을 만드는 체험을 실시한다. 풍광 좋은 기성망양 해수욕장과 구산해수욕장은 덤이다.

구산해변은 JTBC 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에서 이효리,옥주현,이진,성유리 등이 캠핑카와 함께 휴가를 보낸 장소다.

전북 고창군 심원면 만돌어촌체험휴양마을은 갯벌체험 명소. 삼양염전에서 소금 만드는 체험이 가능하다.

동죽등 조개를 캘 수 있는 동호항과 해수찜 시설이 있는 구시포항이 지근거리에 있고, 선운산 도립공원도 근방에 있다.

전남 장흥군 수문어촌체험휴양마을은 보성 일림산의 남쪽 기슭에 자리한 바닷가 마을. 바지락,갯고둥 등이 많이 난다. 가을에는 망둥어를 낚시로 낚아 회나 탕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울산시 동구 주전어촌체험휴양마을, 태안군 안면도 남동부의 대야도어촌체험휴양마을, 경남 남해군 물미해안의 은점어촌체험휴양마을도 각종 바닷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여행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