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9 19:59 (수)
호텔 델루나, 고청명 역 이도현은 누구?
상태바
호텔 델루나, 고청명 역 이도현은 누구?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9.08.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고청명(이도현 분)이 장만월(이지은 분)에 대한 애틋한 사랑을 보여주며 결국 세상을 떠났다. 이도현의 절절한 연기도 빛났다.

25일 방송된 tvN '호텔 델루나'에서는 이도현의 저승길을 배웅하러 간 이지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도현은 무주국의 호위무사로 1300년 전 장만월과 인연을 맺은 남자다. 이후 1300년 동안 장만월 주위를 떠돌며 애틋한 순애보를 보여줬다.

'호텔 델루나'에서 고청명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리며 배우 이도현 역시 주목받고 있다.

배우 이도현 [사진 = 이도현 인스타그램]
배우 이도현 [사진 = 이도현 인스타그램]

 

이도현은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세다.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이준호(정경호 분)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얼굴을 알렸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이도현의 데뷔작이다.

이후 이도현은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조정부 3인방 중 한 명인 동해범 역을 맡아 훈훈한 외모와 준수한 연기력으로 눈길을 모았다. JTBC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서는 김유정의 남동생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호텔 델루나'는 주인공 외에도 다양한 배역들의 사연과 연기가 시청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이도현은 '호텔 델루나'로 또 한 번 주목 받으며 차세대 스타로서의 가능성을 시청자들에게 입증했다.

이도현은 가수 소속사인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에는 에버글로우, 형섭&의웅 등 아이돌 가수가 소속되어있다. 아이즈원 소속인 최예나 역시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드라마 '호텔 델루나'는 14회까지 방송되며 종영까지 약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지은이 이도현과 저승으로 떠난 가운데, 다시 돌아와 구찬성(여진구 분)과 행복한 마지막을 맞이할 수 있을까.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