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KRX 금시장 추천한 '김영철의 파워FM' 정현두는 누구?
상태바
KRX 금시장 추천한 '김영철의 파워FM' 정현두는 누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8.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금융전문가 정현두가 최근 30% 급등한 금 매입에 대한 핵심 비결을 추천해 누리꾼들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29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는 금융교육전문가 '돈쌤' 정현두가 출연했다.

이날 김영철은 정현두에게 "요즘 금값이 많이 오르지 않았나"라고 금 시세에 대해 물었다. 이에 정현두는 "30% 넘게 올랐다"면서 "최근 부동산은 오르고, 주식은 떨어졌다. 그래서 금값이 부각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방송 화면 캡처]
[사진 =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방송 화면 캡처]

 

이어 정현두는 "금을 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면서 금 매입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정현두는 "종로로 가서 현물의 금을 사면 세금과 수수료가 있어 수익을 내기 쉽지 않다"면서 "인터넷에 'KRX금시장'을 검색해서 거래소를 찾아라"라고 금 매입 '꿀팁'을 전했다.

정현두의 설명에 따르면 KRX금시장은 1g씩 구입할 수 있으며 양도세 혹은 부가가치세가 없다. 은행의 금도 세금이 발생하고 인출에도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때문에 개인에게 가장 좋은 금 매입 방법이다.

이날 금 매입 '꿀팁'을 전한 정현두는 유튜브를 통한 경제 강의 '경제학1교시'로 이름을 알린 금융전문가다. 특히 SBS의 웹콘텐츠인 '스브스뉴스'에서 '돈워리스쿨'이라는 경제코너를 진행하는 '돈쌤'으로 잘 알려졌다.

[사진 = 정현두의 '경제학 1교시' 페이스북 캡처]
[사진 = 정현두의 '경제학 1교시' 페이스북 캡처]

 

정현두는 대학 시절 주식 투자를 시작한 인연으로 한때 금융권에 몸담았으나, 일반인의 금융 주권이 유린되고 있는 현장에 실망하고 퇴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자신만의 방식으로 금융 주권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금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KRX 금시장은 주식처럼 금을 매매할 수 있는 금시장으로, 개인 투자자가 11개 증권사 중 한곳에 일반상품계좌를 개설하면 홈트레이딩서비스(HTS)를 통해 금시장을 이용할 수 있다. 금 인출 단위는 1kg이지만 매매 단위는 1g으로 낮춰 소액 투자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