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경제 단신] 우리금융그룹, 올해 하반기 425명 신입 공채 실시
상태바
[경제 단신] 우리금융그룹, 올해 하반기 425명 신입 공채 실시
  • 이수복 기자
  • 승인 2019.09.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수복 기자] 소통·협업을 중시하는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이 올 하반기 회사문화와 어울리는 인재를 채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 채용은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자는 의미의 ‘Let’s Woori Together’를 주제로 진행된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달 17일부터 ‘2019년 하반기 그룹 공동 신입 채용’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채용 인원은 총 425명이다.

우리금융그룹 사옥 사진. [사진=연합뉴스]
우리금융그룹 사옥. [사진=연합뉴스]

이번 채용에는 우리은행을 비롯해 △ 우리카드 △ 우리종금 △ 우리에프아이에스 △ 우리신용정보 등 5개 그룹사가 참여한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채용을 위해 3일 글로벌 Job Festa를 시작으로 우리금융 Job Lounge, 우리금융 인재Festival 등 총 3회에 걸쳐 찾아가는 이색 채용상담회를 9월 중 실시한다. 기존의 캠퍼스 리크루팅 형식 대신 지원자들이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까페 같은 분위기의 잡페어(공개 취업 설명회) 형식으로 채용상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3일 열리는 글로벌 Job Festa는 금융감독원 주관으로 이화여대에서 현장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이어 17일에 열리는 우리금융 Job Lounge는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근처 카페에서 사전참가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우리금융그룹사 인사담당자와 입사 1년 차 직원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각 그룹사 직무선택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상담한다.

이밖에 27일 우리금융 인재Festival은 그룹사소개, 직무소개, 현장면접 등 다양한 내용을 잡페어 형식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진행된다. 행사 사전신청 일정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 등을 통해 추후 알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그룹 공동채용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재 확보가 기대된다”며 “밀레니얼세대의 문화에 맞춘 이색 채용상담회를 통해 새로운 우리금융그룹의 시작을 알리고 우리금융과 함께 할 인재를 채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